▲ (SC제일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SC제일은행, 소상공인 전용 '데일리론' 출시

SC제일은행은 6일 티몬과 업무제휴를 통해 티몬에서 물품을 판매하는 개인사업자 대상 '데일리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티몬 거래중개 시스템에 입점한 판매자가 물품을 판 뒤 티몬으로부터 지급 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판매자에게 선지급하는 금융상품이다. 이후 SC제일은행이 판매자를 대신해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티몬으로부터 지급받아 판매자 대출이 자동 상환 완료되는 구조다.

이 상품은 부동산이나 보증서 담보 위주의 개인사업자 대출 관행에서 벗어나 티몬 입점 판매자 실적과 매출정보 등을 분석해 대출한도를 산정한다. 특히 티몬으로부터 정산금을 지급받기 전까지 자금 순환에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개인사업자에게 유용할 전망이다.

대출 대상은 티몬 e커머스 판매 회원으로 등록된 개인사업자다. 사업기간 1년 이상, 티몬과의 거래기간 6개월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대출 건별 실행부터 상환까지 모두 입점 판매자가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대출 금리는 데일리론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 5.8% 고정금리가 일괄 적용되며, 대출 거래계좌로 등록한 다모아비즈통장에는 연 0.2%(세전) 예금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한화투자증권,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한화투자증권은 6일 증권사 최초로 직접 개발한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한화투자증권이 직접 개발한 해외송금 서비스는 금융결제원 APN(Asian Payment Network, 아시아 11개국 금융결제기관 모임)망 연동방식을 사용해 더욱 빠르고 저렴하다.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수수료를 없애고 해외송금을 완료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해외송금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 금융투자앱 'STEPS'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베트남 은행을 대상으로 송금할 수 있다.올 상반기에는 태국, 하반기에는 전세계 200여개국으로 송금 가능 국가를 확장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2020 해뜨쥐적금’ 출시

광주은행은 새해를 맞아 ‘2020해뜨쥐적금’을 출시하여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2020해뜨쥐적금’은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계약기간 1년 이내, 5만 원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월 3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연 1.3%이며 ▲신규고객 우대금리 연 0.3%p ▲본인 입출금통장을 통한 계좌이체 적립 일수에 따라 연 0.1%p~연 0.4%p를 제공함으로써 최고 연 0.7%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2020해뜨쥐적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30일까지 가입고객 중 추천코드를 공유한 계좌 수에 따라 연 0.2%p~최고 연 0.8%p 추가 우대금리 제공, 추천코드 공유 충족 계좌 중 ‘쥐띠 해’ 출생 고객에게는 우대금리의 2배를 제공하여 최고 연1.6%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