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삼성전자, QLED TV 화재 원인 방지 설계 인증독일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증 획득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삼성전자는 독일의 귄위 있는 시험·인증 기관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2020년형 QLED 65형·75형의 '화재 원인 방지 및 위험성 감소 설계 구조'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TUV 라인란드는 독일 쾰른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500여 개 지사에서 품질, 안전, 환경, 성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검사, 인증,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형 QLED 전 모델을 대상으로 확대해 인증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TUV 라인란드는 이번 인증을 위해 개발 프로세스와 설계 구조 검증, 제품 검증, 품질 시스템 검증 등 총 3개의 항목을 통해 QLED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진행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화재 원인을 방지하는 보호소자 적용, 재질별 난연 설계 수준, 과전압, 고온, 물리적 충격 등을 포함한 복합적인 가학 환경에 견디는 시험은 물론 QLED 제품 생산라인과 품질경영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제품 전반에 걸친 검증에 통과해야 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효건 부사장은 “업계 리더로서 제품 기술력은 물론 안전에 관해서도 업계 최고 경쟁력을 확보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20.01.03  09:29:03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