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리은행, '우리고객님 고맙습니다 정기예금' 출시

우리은행은 2일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우리고객님 고맙습니다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정기예금은 계약한 가입기간의 1/2을 넘어 중도해지한 경우에도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까지 적용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 또는 2년으로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가입기간 1년 최고 연 1.9%, 2년 최고 연 2.0%다. 기본금리는 가입기간 1년 연 1.5%, 2년 연 1.6%다. 우대금리는 가입기간과 관계없이 최대 연 0.4%p로 동일하며 우리은행 거래기간에 따라 최대 연 0.2%p, 직전년도 우리은행 정기예금 가입이력 보유시 연 0.1%p, 우리은행 첫거래 또는 비대면채널 이용 가입시 연 0.1%p를 제공한다. 1조원 한도로 판매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9일까지 '우리고객님 고맙습니다 이벤트'를 한다. 적립식상품(정기적금, 청약저축, 적립식펀드) 가입 및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의 거래실적을 충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1명), 삼성에어드레서(5명), LG공기청정기(10명), 에어팟프로(30명), 네이버바이브뮤직 1개월이용권(202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1월에는 3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또 이달 가입고객 202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20명), 영화관람권 2매(100명), 스타벅스커피쿠폰(190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함께 해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H농협생명, '하나만 묻는 NH암보험' 출시

NH농협생명은 2일 하나의 고지사항으로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하나만묻는NH암보험(갱신형,무배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고객 가입 편익 확대를 위해 기존의 간편가입형 고지방식을 개선해, 5년 이내 암·제자리암·간경화 치료사실만 없을 경우 고령자 및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의 폭을 대폭 확대했다. 암보장개시일 이후 일반암 진단시 2000만원을 보장하며, 유방암·남녀생식기암(전립선암 제외)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한다. 가입은 순수보장형과 건강관리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건강관리형 가입시 일반암 진단 확정 없이 보험기간 만기까지 생존시 100만원의 건강관리자금을 지급한다. 보험료는 순수보장형의 경우 최초계약, 15년 만기, 전기납, 월납의 경우 40세 남자 1만5700원, 40세 여자 1만8800원(주계약 및 하나만묻는 특약)이다.

 

 KEB하나은행-핀테크, 오픈뱅킹용 ‘문어발 체크카드’ 선봬

KEB하나은행과 SK텔레콤 합자 핀테크 자회사 ‘핀크’는 1분기에 오픈뱅킹으로 연결된 문어발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체크카드는 하나의 금융회사 앱에서 다른 금융회사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오픈뱅킹 서비스가 상용화된 카드로 ATM기 입출금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종전에는 여러 은행을 거래하고 있을 경우 소비자는 계좌 숫자 만큼의 체크카드를 따로 발급해야 했다. 그러나 1분기에 나올 핀크의 체크카드는 복수의 다른 은행의 계좌가 연결된다. 핀크 앱을 통해 결제 전 체크카드에 연결된 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잔고가 부족한 계좌 대신 다른 계좌를 통해 결제를 하는 식이다.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처럼 자동 충전 기능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