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패널 글로벌 평가 인증 획득프리미엄 디스플레이 평가 2가지 항목 인증
▲ 삼성디스플레이 SGS 인증 노트북 OLED.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말 노트북용 4K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이 글로벌 인증업체인 SGS로부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평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GS는 OLED 패널의 화질적 특성이 IT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인 컨텐츠 제작 및 1인 방송, 온라인 게임에 최적의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와 함께 '프리미엄 디스플레이(콘텐츠 크리에이션)', '프리미엄 디스플레이(게이밍)' 2가지 항목에 인증을 수여했다.

이번 SGS 평가 테스트에서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패널 2종(13.3인치, 15.6인치)은 색영역 DCI P3 100%, 최저휘도 0.0001니트 및 응답속도 0.2ms 등을 달성함으로써 평가 기준을 충족했다.

OLED 노트북은 기존 LCD 노트북과 비교했을 때,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보다 넓은 색영역을 구현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트루 블랙을 나타내는 최저휘도도 우수하여 더욱 깊은 색감의 검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응답속도도 일반 LCD 패널의 10배 이상 짧아 빠르게 변하는 영상에서도 잔상이 전혀 없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3.3인치와 15.6인치 노트북용 4K OLED를 출시했고, 올해에는 FHD급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20.01.02  08:39:15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