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농원’이라는 뜻의 밀레니엄 서울힐튼 뷔페식당 오랑제리(Orangerie)에서는 2월 한 달 동안 이용고객 중 졸업생(초등학교 이상) 에게 오랑제리 무료 식사권(졸업생 1명당 1매)을 제공한다.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고 있는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는 매주 월요일(저녁에 한함)을 ‘밀레니엄 서울힐튼 어린이의 날’로 정하고 이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는 어린이 고객에게는 무료식사를 제공한다.(어른 1명이 동반하는 12세 미만의 어린이 1명, 공휴일 제외) 또한 어린이 무료 회원제 프로그램인 ‘V.I.K.(Very Important Kids) Club’ 회원들에게 연중 다양한 혜택(생일축하파티, 테이블매너 교육) 등도 마련했다.

캐논, 플래그십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1 X’ 예약판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이 2월 19일까지 새로운 플래그십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1 X’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캐논 ‘파워샷 G1 X’는 일부 미러리스 카메라에 쓰이는 이미지 센서보다 큰 1.5형 대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DSLR급 화질 표현이 가능한 콤팩트 카메라다. ‘파워샷 G1 X’는 ‘플래그십 카메라’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고화질과 DSLR급의 성능을 갖춰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전문가들까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파워샷 G1 X’는 캐논이 자체 개발한 5세대 영상처리 엔진 ‘DIGIC 5’를 탑재해 최대 감도 ISO 12,800을 지원하며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신한銀, 수도권 고객초청 ‘스킨십 경영’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지난 2월 8일 오전 7:30 소공동소재 롯데호텔에서 서울·경인지역 기업고객과 개인고객 등 400명을 초청해 조찬 세미나를 가졌다. 동 행사는 신년을 맞이해 신한은행 거래 고객들이 그동안 동행에 보내준 지원과 격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유대를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서진원 신한은행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참석하신 고객들의 활약으로 지난해는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무역 1조 달러’를 돌파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으나, 올해 우리 경제 상황은 녹록치 않을 것으로 예상 된다”며 “함께 이겨내기 위해 신한은행이 동반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진출 롯데홈쇼핑 방송 개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베트남에 진출하며, 동남아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베트남의 대형 미디어 그룹 ‘닷비엣(DatVietVAC)’과 합작법인 ‘롯데닷비엣(Lotte Datviet)’을 설립하고, 하노이, 호치민 등 인근 지역 150만 시청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시작했다.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국내에서 쌓은 홈쇼핑 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방송 운영을 담당하고, ‘닷비엣’은 현지에서 채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삼성전자 TV, 락앤락 밀폐용기, 산요 전자레인지, 테팔 주서기 등이 방송을 통해 판매될 예정, 국내 홈쇼핑 방송과 동일하게 쇼호스트의 상품 소개, 주문, 접수, 배송 서비스 형식으로 이뤄진다.

BMW,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 의전차 지원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3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2012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에 의전차량을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의전 차량은 BMW의 최고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와 그란투리스모 등 2가지 모델로 총 110여대 규모이다. 참석 정상들의 배우자에게 제공되는 740Li는 고정밀 직분사 방식의 3.0리터 직렬6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45.9㎏/m, 제로백이 5.9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뒷좌석이 일반형 보다 140mm 넓어 편안함을 제공한다. 각국 장관들에게 제공되는 그란투리스모30d는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에 3.0리터 직렬 6기통 커먼레일 직분사 디젤엔진을 탑재해 최고 245마력, 최대토크 55.1㎏/m을 낸다.

LG유플러스, 페이스북에 ‘LTE 秘法노트’ 연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LTE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회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GUplus)에 ‘LTE 비법노트’를 연재한다. LTE 비법노트는 매주 월요일 LG유플러스 페이스북 담벼락에 게시된다. 지난 6일 ‘왜 LTE를 4세대 이동통신이라고 할까?’라는 주제로 게시된 비법노트 1회는 이동통신의 역사를 한눈에 보기 쉽게 요약한 표와 설명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VoLTE, LTE Advanced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LTE 기술과 서비스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객이 ‘LTE 비법노트’에 댓글로 남긴 질문을 선정해 월 1회 소개할 예정이다.

GS샵, 웅진 스토리빔 할인판매 특집
GS샵(대표 허태수)이 스토리빔 판매 100억 돌파기념 최대 4만원 할인판매 특집전을 연다. 스토리빔은 최근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아이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회자될 만큼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상품이다. 웅진씽크빅이 개발한 스토리빔은 빔프로젝터 방식으로, 벽이나 천장 등 빛을 비출 수 있는 공간 어디에서나 아이에게 책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전문 성우가 동화책을 생생하게 읽어주므로 독서를 싫어하거나 책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해 준다는 점도 제품의 특징이다. 맞벌이 가정이 많아 아이에게 제대로 책을 읽어주기 힘든 젊은 직장맘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낸 점도 스토리빔의 인기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쉐보레 크루즈 왜건, 제네바 모터쇼서 공개
쉐보레 크루즈의 새 모델, ‘크루즈 왜건(Cruze Wagon)’ 양산 모델이 오는 3월 스위스 제네바 팔엑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리는 ‘2012 제네바 모터쇼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크루즈 왜건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전세계 신차 안전도 평가를 석권한 최고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바 있는 쉐보레 글로벌 인기 모델 크루즈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전면에서 트렁크까지 유연하게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라인과 루프랙이 조화를 이뤄 감각적인 외관 스타일을 연출한 크루즈 외건은 날렵한 헤드램프와 안개등, 휠 디자인을 통해 세련되고 스포티한 왜건의 매력을 한층 배가했다.

홈플러스, 삼성 디카(PL120) 7000대 13만9000원 판매
홈플러스(회장 이승한)가 삼성전자와의 사전 기획을 통해 인기 디지털카메라 ‘PL120’ 7천대 물량을 확보해 13만9000원에 판매한다. 삼성 ‘PL120’은 1420만 고화소에 26mm 광각, 광학 5배줌 렌즈, 2.7인치 메인 LCD 및 1.5인치 전면 LCD 등 듀얼 LCD 창이 기본 장착돼 있으며, 두께 18.8mm에 무게는 110g(메모리, 배터리 제외)에 불과해 휴대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 디지털가전팀 하동석 바이어는 “졸업 입학 시즌을 앞두고 늘어날 카메라 수요를 대비해 사전 대규모 물량확보 및 자체 마진축소를 통해 인기 디지털카메라를 국내 최저가격 수준에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1.00%. ECB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정례 금융통화정책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행 1.00%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ECB는 드라기 총재 취임 이후 지난해 11~12월까지 2개월 연속 기준금리를 0.25%씩 내린 뒤 올해 들어서는 동결을 유지하고 있다. 마리오 드라기 총재는 “보유 중인 그리스 국채의 손실처리 여부에 대해 침묵하는 한편 그리스 2차 구제금융 패키지에 대한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250억달러. 미국의 5개 대형은행이 총 250억달러 규모의 주택담보대출 부담 경감안에 합의했다. 에릭 홀더 법무장관은 주택담보대출 계약 및 주택압류 업무 처리 과정에서 과실이 드러난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등 5개 은행이 49개 주(州) 정부와 이 같은 내용의 조정안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로 주택이 압류됐거나 압류될 위기에 처한 200만 가구가 대출금 경감이나 이자율 인하 등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효정 기자 h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