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동양생명, '수호천사 내가만드는 보장보험' 출시

동양생명은 26일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수호천사내가만드는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보험은 재해장해를 주계약으로 하는 상품으로, 보장내용과 금액이 미리 정해진 기존 상품과 달리 11개 특약을 통해 암ㆍ수술ㆍ입원ㆍ질병장해 등 주요 담보를 선택할 수 있다.

첫날부터 입원특약은 입원 시 첫날부터 1회 입원당 지급일수 120일 한도내에서 매일 1만원의 입원비를 지급하고, 수술보장특약은 1~5종 수술분류표에 정한 수술을 받았을 때 수술 1회당 1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의 수술비를 보장한다.

암진단비보장특약은 소액암을 제외한 암진단시 100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하고, 소액암진단비특약은 갑상선암ㆍ기타피부암ㆍ대장점막내암ㆍ제자리암ㆍ경계성종양 진단비를 200만원씩 보장한다. 뇌출혈진단특약은 뇌출혈 진단시 1000만원을, 뇌혈관질환진단특약은 뇌혈관질환으로 진단받는 경우 200만원을 지급한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구성,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다.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료 인상없이 주계약과 특약 모두 최대 종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 하나카드, '마이 트립(My Trip) 카드' 3종 출시

하나카드는 하나은행과 함께 해외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마이 트립(My Trip) 카드' 3종을 출시했다.이 카드는 '마이 트립 스카이패스 마이 플라이트', '마이 트립 아시아나클럽 마이 플라이트' 등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카드 2개와 '마이 트립 1Q 글로벌 비바' 등 하나머니 적립에 특화된 카드 1개다.마일리지 적립 특화 카드는 하나은행의 '마이 트립(My Trip) 적금 상품을 가입한 상태에서 하나카드의 마이 트립 카드 사용실적이 있을 경우 대한항공 혹은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를 1년에 2~3000포인트씩 적립가능하다. 마이 트립 카드는 전월 실적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 이 카드는 연회비가 저렴하고, 해당 항공사의 계열 항공사 이용 시 추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 판매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26일 ‘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를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는 기술과 경쟁력을 보유한 한국의 우수한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반도체, 5G, 2차 전지 등 대한민국의 유망 업종 중 기술력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군을 선별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는 일본의 소재 규제에 따른 ‘국산화’ 논의에 주목해 한국의 기술 경쟁력이 있고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IT 기업에 투자한다. 투자 유니버스 선정을 위한 기초 기업 데이터 선별을 반기마다 실시하며 이를 통해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기업들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의 총 보수는 연 1.755%이며 환매수수료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