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동원그룹, 파리바게뜨, 오뚜기, 드롭탑, 롯데푸드, 삼양식품, 스쿨푸드, 오리온, 이마트에서 12월 4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 동원참치 '펭수'와 콜라보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올해 최고의 스타 ‘펭수’의 콜라보레이션해서 출시했다.
펭수는 EBS 연습생 신분으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살시챠'넣은 포카챠

▲ 파리바게뜨, '살시챠'넣은 포카챠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현지의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살시챠 포카챠’를 출시했다.
‘살시챠 포카챠’는 올리브 오일을 넣어 구운 포카치아 위에 이탈리아 전통 방식의 소시지 ‘살시챠(salsiccia)’와 페페로니를 가득 넣어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제품이다.
또한 체다, 모짜렐라, 고다, 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더해 깊고 풍부한 맛과 풍미가 살아있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크리스피 페이퍼(Crispy Paper)를 깔고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정도 데우면, 포카챠의 깊은 풍미와 함께 방금 구워낸 듯한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오뚜기 북엇국라면

▲ 오뚜기 북엇국라면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담백한 북어의 진한 맛으로 한끼든든한 ‘북엇국라면’을 출시했다.
오뚜기 ‘북엇국라면’은 지난해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의 시리즈 제품으로, 속 시원한 국물로 한끼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북엇국라면’의 면발은 북엇국물에 어울리는 소면처럼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을 구현하였으며, 북어에서 우러나오는 진한 풍미를 담아 시원칼칼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볶음북어후레이크, 건파, 건조링고추 등의 풍부한 구성으로 알록달록한 건더기로 더욱 맛있게 북엇국라면을 즐길 수 있다

*동원와인플러스 '볼베르'

▲ 동원와인플러스 '볼베르'

동원와인플러스(대표 신영수)가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를 맞아 새해 선물로 활용하기 좋은 신년 기념 와인 ‘볼베르(Volver)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은 경자년 새해를 기념하기 위해 동원와인플러스와 스페인 유명 와이너리 보데가스 볼베르가 공동 기획한 와인이다. 와인 라벨에 황금 쥐 그림과 함께 ‘대대로 집안이 번창한다’는 뜻의 사자성어 거가대족(巨家大族)을 새겨 선물을 받는 이의 행복과 풍요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은 스페인 라만차 지역의 100% 템프라니요 품종 포도로 만든 와인이다. 단일 포도밭의 수령 50년 이상 포도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소량 생산하는 와인으로, 자두와 체리의 영롱한 베리 향과 함께 허브와 오크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다크 초콜릿의 향미도 즐길 수 있다.

▲ 드롭탑 딸기 시즌음료 5종

*드롭탑 딸기 시즌음료 5종
드롭탑이 겨울 딸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딸기 시즌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시즌 딸기 메뉴 5종은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 ‘딸기 요거트 그래놀라’, ‘딸기 크림 드롭치노’, ‘딸기 주스’, ‘딸기 라떼’로 구성됐다.
드롭탑이 매해 겨울 시즌마다 선보이는 ‘딸기 젤라또 드롭치노’는 달콤한 딸기와 쫀득한 딸기 젤라또가 어우러져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딸기 요거트 그래놀라’는 상큼한 딸기 요거트와 바삭한 그래놀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딸기 크림 드롭치노’는 달콤한 바닐라 크림을 베이스로 하여 딸기의 풍미를 부드럽게 살렸다.
기존 스테디셀러였던 ‘딸기 주스’와 ‘딸기 라떼’는 이번 겨울 시즌을 맞아 더욱 풍성하게 리뉴얼하여 선보인다. ‘딸기 주스’는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았으며 ‘딸기 라떼’는 부드러운 우유와 딸기가 조화롭게 어울린다.

*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

▲ 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002270)는 온라인 판매 전용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쉐푸드 냉동 볶음밥’ 5종은 오픈마켓을 비롯하여 다양한 온라인몰 판매를 위해 설계된 냉동 볶음밥이다.
볶음밥의 양은 기존 제품보다 넉넉하게 확대했다. 일반적으로 간편식 볶음밥이 1인분에 220g 내외인 것에 비해 쉐푸드 냉동 볶음밥은 1인분 270g의 풍성한 양을 자랑한다. 기존 자사 볶음밥에 비해서 45g이 증량된 것으로 한층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당근, 그린빈, 양파 등 다양한 야채와 스위트콘, 완두콩 등의 곡류를 햄과 맛있게 볶아낸 ‘햄야채볶음밥’, 국내산 배추로 만든 아삭한 김치를 넣어 만든 ‘김치볶음밥’, 스크램블 에그와 햄을 듬뿍 넣고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버터간장볶음밥’, 호주산 소고기와 새송이버섯, 양배추, 대파 등 다양한 야채로 맛을 낸 ‘소불고기 볶음밥’, 통통한 낙지에 매콤한 특제 양념소스로 자극 없이 매콤한 ‘매콤낙지볶음밥’으로 구성됐다.

*삼양식품'불타는 고추짬뽕'

▲ 삼양식품'불타는 고추짬뽕'

삼양식품은 온라인 브랜드 신제품 ‘불타는 고추짬뽕’을 출시했다.
불타는 고추짬뽕은 불향과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살린 ‘불타는’ 시리즈에서 고추짜장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오징어, 새우,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한 진한 국물에 고추기름으로 불향을 입히고, 국내산 청양고추 원물을 넣어 칼칼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또 후레이크로 들어간 건파, 건미역, 청경채가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준다.

*스쿨푸드 딜리버리, 겨울신메뉴 2종

▲ 스쿨푸드 딜리버리, 겨울신메뉴 2종

SF이노베이션(대표 이상윤)이 운영하는 배달 전문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가 겨울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노르웨이 연어샐러드’와 ‘돈카츠 카레우동’ 등 총 2종으로 외식업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들을 배달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노르웨이 연어샐러드’는 지난 여름 선보였던 ‘귀리보리 목살 샐러드’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후속 메뉴로, 최근 간단한 한끼 식사로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각종 채소 위 신선한 노르웨이산 연어와 귀리, 현미, 검은콩 등 영양 가득한 곡물을 푸짐하게 올려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돈카츠 카레우동’은 따끈한 카레를 베이스로 한 우동 메뉴로 추운 겨울 날씨를 겨냥해 출시했다. 깊고 부드러운 카레의 맛과 바삭하게 튀겨낸 돈카츠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어른들은 물론 어린 아이들의 입맛에도 제격이다.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토핑 요구르트1위 브랜드인 ‘비요뜨’와 콜라보레이션한 ‘비요뜨 오!그래놀라’를 출시했다.
비요뜨 오!그래놀라는 농협이 제공하는 국산쌀과 귀리, 호밀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100% 함량의 그래놀라를 플레인 요거트에 토핑해 먹을 수 있는 제품. 새콤달콤한 사과즙을 더한 그래놀라와 요거트를 함께 담아 더 편하고 맛있게 오!그래놀라를 즐길 수 있다.

*이마트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 이마트 냉동 스테이크 밀키트 3종

이마트가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 및 온라인몰을 통해 피코크 냉동 밀키트를 선보였다.
그 첫 상품으로는 연말 수요를 겨냥해 홈파티에 제격인 스테이크 3종을 준비했다.
‘피코크 부채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는 9,980원에, ‘피코크 채끝살 스테이크 밀키트(322g)’는 12,800원에 판매하며 ‘피코크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밀키트(265g)’는 15,800원에 마련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맛을 중시하는 피코크의 철학에 기반해 미국산 초이스 등급 냉장육을 사용했고, 피코크 비밀연구소의 특제 시즈닝으로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한층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