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은사막 모바일 14번째 클래스 '샤이'가 업데이트됐다. 출처=펄어비스

[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샤이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귀여운 외모지만 강력한 공격 기술을 보유한 샤이는 검은사막 모바일 14번째 클래스다. 주무기는 부메랑 형태의 플로랑을, 보조무기로는 신비한 장신구 비츠아리를 사용한다. 

펄어비스는 샤이 출시를 기념해 1월 1주차까지 샤이 3X3 그림 조각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그림 조각을 맞춰 샤이를 완성하면 토템 상자, 방어구 무기 의상 상자 돌파의 연금석 함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1월 2주차까지 샤이 레벨 달성 구간에 따라 최대 1500 블랙펄과 기술 교본을 받을 수 있는 샤이 레벨 달성 이벤트도 준비됐다. 

아울러 검은사막 모바일에 크리스마스 맞이 풍성한 이벤트 5종도 마련됐다. ▲크리스마스 실버벨 수집 이벤트 ▲샤카투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출석부 ▲검사모와 달콤, 폭신한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기념 핫타임 등을 진행한다.

1월 3주차까지 크리스마스 실버벨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몬스터를 제압하고 실버벨을 모으면 월드 우두머리 장비 파편과 교환할 수 있다. 1월 5일까지 출석 일차에 따라 토템상자, 마패, 장신구 상자, 블랙펄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출석부 이벤트도 시작한다.

공식 포럼에서 검사모와 달콤, 폭신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마을, 영지, 월드경영 지역 등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29일까지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총 30명)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