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리츠종금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메리츠종금, 안정성 높인 ‘메리츠글로벌리츠랩’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은 20일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REITs)를 국가 및 섹터별로 분산 투자하는 랩어카운트인 '메리츠글로벌리츠랩'을 출시해 서비스 중이라고 밝혔다.

리츠(REITs)는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부동산에 투자해 소유하거나 관련 사업을 영위해 임대료와 매각차익 등 수익을 배당으로 지급하는 투자회사다.

최근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과 낮은 금리로 인해 리츠 투자가 대안으로 여겨지는 추세다. 미국을 중심으로 상장된 글로벌 리츠 자산은 국내시장에 비해 규모가 크고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도 가능해 투자매력이 높다.  

글로벌 리츠는 2007년 이후로 연평균 4%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규 부동산 매입과 임대료 상승 등 가치 상승으로 추가 수익 추구를 할 수 있다.

일반 폐쇄형 실물 부동산은 투자 후 몇 년간 환매가 불가하지만 상장 리츠는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일반 주식처럼 언제든 매수 매도가 가능해 유연한 자금 운용 또한 가능하다.

'메리츠글로벌리츠랩'은 이러한 글로벌 리츠에 분산투자해 세계 주요도시 우량 부동산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수혜를 받는 부동산 섹터인 임대주택, 스토리지, 데이터센터 등 장기 성장 트렌드 섹터에 집중 투자해 배당수익뿐 아니라 자산가치 상승으로 인한 추가 수익도 추구한다.  

부동산 투자에 강점을 가진 이지스자산운용이 자문을 맡아 지속적인 시황 분석을 통해 정기적인 리밸런싱을 실행하는 것 또한 눈여겨 볼만한 대목이다.

능동적 시장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해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는 만큼 리스크 관리에도 적절한 투자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는 없다.

 

◆NH농협은행, ‘New 경기아이플러스(신용)카드’ 출시

NH농협은행은 20일 ‘경기도 다자녀가정 우대카드 업무 제휴협약’을 통해 기존의 ‘경기 아이플러스(신용)카드’대신 ‘New 경기아이플러스(신용)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세로형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신설 및 확대되는 서비스 항목은 주유, 병원, 온라인쇼핑, 카페, 편의점,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할인 등이다. 기존 이용금액에서 제외됐던 주유업종 이용금액을 전월실적에 포함시켰다. 할인혜택은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실적이 증가될수록 월간 통합할인한도는 늘어난다. 카드 발급 대상자는 경기도 거주 만 15세 이하 2자녀 이상(태아 포함)출산 가정으로 카드 발급은 가까운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을 방문해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교보생명, 보험+통신 '인슈어폰' 출시

교보생명은 20일 SK텔링크와 제휴를 맺고 '교보 러버스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교보생명은 지난 10월에 SK텔링크와 업무협약을 맺고 보험과 통신의 결합 서비스인 '인슈어폰(Insurance(보험)+Phone(전화))' 출시를 함께 진행해 왔다.교보생명은 일반 고객과 재무설계사(FP)들의 통신비를 SKT 동일 LTE 요금제의 절반 수준으로 낮추고, FP의 영업비 부담을 줄이려는 목표로 알뜰폰 요금제를 선보였다.'교보 러버스 데이터 통화 프리 요금제'는 이동통신 3사 무제한 요금제의 절반 수준인 월 34980원으로 SK텔레콤과 같은 품질의 LTE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다.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에 따라 월 5500원, 12980원, 34980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또한 문화적 강점을 지닌 교보만의 색채를 더해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