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스마트 오더 시스템 전문기업 스마트캐스트(대표 황상현)는 지난 13일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도경제 과학 진흥원 경기홀에서 진행된 '2019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하는 제도로, 스마트캐스트는 지난 9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서도 기술 혁신에 대한 객관적 공신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노비즈 인증기업이란 이노베이션(혁신)과 비즈니스(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스마트캐스트는 현재 롯데리아, 롯데시네마, 할리스, 아워홈 등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에 KDS(주방 모니터 주문 시스템) 및 키오스크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이노비즈 인증과 유망 중소기업이라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사업 성공 도약의 발판을 더욱 탄탄하게 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캐스트 관계자는 “현재 최저임금 인상 등의 사회적 이슈로 무인 키오스크, DID호출시스템, KDS(주방 모니터 주문 시스템) 등의 문의가 급증하면서, 스마트캐스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노비즈 인증, 유망 중소기업 인증 기업이 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고충을 해결하는 솔루션 업계로 우뚝 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