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KGC인삼공사, 로스옥, 파스쿠찌, 광동제약, 드롭탑, 맘스터치몰, 매일유업, 삼양식품, 롯데푸드, 오리온, 한국허벌라이프, 빙그레, 일동후디스, GS25, 농협에서 12월 3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KGC인삼공사, 스페인 브랜드 비센스와 정관장 홍삼의 콜라보 제품 6종

▲ 비센스X정관장 콜라보 6종. 사진=KGB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스페인 브랜드 비센스와 정관장 홍삼의 콜라보 제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는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비센스에 공급하면서 이루어 졌으며, 비센스의 앙헬-벨라스코 페레즈 회장(Angel-Velasco Ferez, 11대 전통계승자, 마에스트로)과 장인들이 스페인 현지에서 정관장 홍삼 농축액을 블렌딩한 고급 뚜론과 초콜릿을 제작하였다.

제품에는 모두 정관장 홍삼농축액이 함유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춰 스페인 미슐랭 스타 쉐프 알버트 아드리아가 만든 프리미엄 라인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초콜릿 브랜드인 조론취 라인 2종 및 볼 초콜릿 타입의 뚜론인 비센스 라인 3종 등 총 6종이 출시됐다.

*로스옥 고기와 곁들이는 신메뉴 3종

▲ 로스옥 곁들임 메뉴 3종. 사진=로스옥

외식전문기업 ㈜SG 다인힐의 로스구이 전문점 ‘로스옥’이 고기의 맛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곁들임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로스옥’이 출시한 메뉴는 최상급 고기의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 줄 최고의 조합으로 꾸려졌다. 곁들임 메뉴는 겹치지 않는 맛으로 준비되어 취향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새로 나오는 곁들임 메뉴는 고기와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제공된다. ▲랍스터의 꼬리와 레몬버터 소스가 함께 나오는 ‘랍스터 테일’,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갑오징어와 더덕’,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종류의 버섯과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는 ‘버섯 모둠’이다.

*파스쿠찌, 판포카챠 등 신제품 4종

▲ 파스쿠찌 판포카챠 등 신제품 4종. 사진=SPC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이탈리안 판포카챠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여 딜리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은 이탈리안 판포카챠 2종과 리소토 2종으로 정통 이탈리아 콘셉트를 강화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이탈리안 판포카챠 2종은 이탈리아 맥분을 이용하여 만든 것이 특징으로 토마토와 신선한 루꼴라가 풍성하게 올라간 ‘모짜렐라 루꼴라 포카챠’와 튜나가 듬뿍 올라간 ‘튜나 포카챠’ 등이다. 고소한 살시챠 햄에 로제 소스가 곁들여진 ‘클래식 햄 리소토’와 짭조름한 불고기와 크림 소스가 어우러진 ‘불고기 크림 리소토’도 함께 출시했다.

*광동제약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

▲ 광동제약, 짜먹는 숙취해소제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스틱포 타입의 짜먹는 숙취해소제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을 출시했다.

광동 헛개파워 찐한포 알바린은 물 없이 짜먹을 수 있어 음주 전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개당 15ml 용량으로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제품명처럼 특유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의 주원료는 알바린농축액과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이다. 알바린농축액은 갈대 뿌리줄기, 금은화, 구기자, 뽕나무열매 등 10여 가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 특허 받은 제조공법으로 만든 성분으로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

*드롭탑 시그니처 음료 5종

▲ 드롭탑 과일 커피 5종 사진=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화려한 색감과 달콤함이 돋보이는 겨울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2030세대 사이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인증샷 문화에 착안하여 각양각색의 과일을 활용해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겨울철 스테디셀러에 딸기, 오렌지 등 다양한 토핑을 올리면서 다채로운 맛을 살렸다.

*오리온 초콜릿 ‘투유’ 리뉴얼 출시

▲ 오리온 ‘투유 카페라떼’, ‘투유 우유초콜릿’, ‘투유 미니’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일명 ‘장국영 초콜릿’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30년 전통의 국내 대표 초콜릿 투유의 라인업을 확장하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

투유 브랜드를 대표했던 ‘판’ 초콜릿을 ‘투유 우유초콜릿’으로 5년만에 재출시하고,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쉘 타입의 초콜릿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기존 투유 미니 초콜릿도 기존 대비 카카오 함량을 높였으며 전 제품에 프랑스 목초 우유를 사용해 품질도 업그레이드 했다.

*맘스터치몰 ‘소스맘닭’ 2종

▲ 맘스터치 '소스맘닭' 신제품 2종 사진=맘스터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의 온라인 브랜드 샵 ‘맘스터치몰’이 떡볶이 소스와 닭가슴살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소스맘닭’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소스맘닭’ 2종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인 ‘맘닭’에 맘스터치 인기 사이드 메뉴로 손꼽히는 ‘김떡만(김말이 튀김, 떡강정, 튀김만두)’ 소스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한 입 크기의 바삭한 튀김을 특제 소스에 ‘매콤 김떡만’과 달달하고 짭조름한 ‘갈릭 김떡만’ 2종으로 고객 취향을 저격한다.

*매일유업, 홍삼·바나나·초콜릿 락토프리 우유 3종

▲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우유, 홍삼 바나나 초콜릿 3종 사진=매일유업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 1위 브랜드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홍삼과 바나나, 초콜릿 맛으로 구성된 락토프리 우유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 속 유당을 제거해 일반 우유를 마시면 더부룩함과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락토프리 우유다. 국내 최초로 '막 여과 기술'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배 아픔의 원인인 유당을 제거하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총 3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바나나와 초콜릿, 어른들을 위한 홍삼까지 온 가족이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맛으로 선보였다.

*삼양식품, '바지락술찜면'

▲ 바지락술찜면.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추운 겨울철 더욱 생각나는 시원칼칼한 국물의 '바지락술찜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바지락술찜면은 안주로 인기가 많은 바지락술찜에 면을 곁들여 먹는 레시피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을 제대로 재현하기 위해 원물 바지락을 껍데기째 진공 포장해서 넣었다.

또한, 더욱 진한 맛을 내기 위해 바지락엑기스분말, 고소한 풍미의 버터, 깔끔한 맛을 내는 맛술, 하바네로맛시즈닝을 넣은 액상스프로 감칠맛과 얼큰함을 더했다.

*롯데푸드,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

▲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 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는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구워 한층 부드럽고 고소한 미니 사이즈 핫도그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를 출시했다.

'라퀴진 우유미니핫도그'는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핫도그다. 가볍게 집어먹기 편리하고 막대가 없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어 손으로 집어 먹어도 기름이 묻어나지 않아 깔끔하다.

핫도그의 빵은 파스퇴르 우유를 넣고 반죽한 후 천천히 구워내 한층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시지는 롯데비엔나를 사용해 톡 터지는 식감과 함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2020 설 선물세트 5종'

▲ 한국허벌라이프 한정판 2020 설 선물세트 5종 출시 사진=한국허벌라이프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연말연시를 맞아 '2020 설 선물세트' 한정판 5종을 출시했다. ▲생기로 빛이나다(이너뷰티) ▲영양을 다 담다(건강한 식사) ▲활력을 불어넣다(활력증진) ▲아름다움을 드리다(바디케어) 4종에 프리미엄 라인인 트리플 헬스 드링크 세트까지 총 5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올해에는 이너뷰티 선물세트가 추가돼 받는 이의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는 선물이 가능하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2019 시즈널 에디션'

▲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뉴트로버전 사진=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겨울을 맞아 다시 한번 옷을 갈아 입었다. 바나나우유는 2016년부터 매 겨울마다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바나나맛우유 시즈널 패키지는 올 한해 유행했던 뉴트로 트렌드를 담았다.

시즈널 패키지의 주요 요소인 얼굴 모양은 80~90년대에 사용한 빙그레 로고에 그려진 마스코트를 새겨 넣었다. 또한 4개입 멀티팩은 좀 더 과감하게 레트로 디자인을 반영해 과거 로고와 카피를 넣어 기성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전달한다.

*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사진=일동후디스

친환경 로하스 경영을 추구하는 일동후디스가 국내최초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거트인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출시했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후디스 그릭'의 특허 유산균과 건강기능식품 하루 섭취량인 '저분자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 제품이다. 또한 체내 콜라겐 생성과 효과에 중요한 '비타민C'와 '비오틴'까지 더해져 간편하게 장 건강과 뼈 건강, 피부 탄력까지 생각했다.

*GS25,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

▲ GS25가 출시한 일회용 셀프 음주 측정 키트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를 출시했다.

GS25는 음주운전 예방을 위해 자가 체크를 습관화하는 문화의 정착을 돕고자 이번 일회용 셀프 음주측정키트를 기획하게 됐다. 특히 전날 과음 후 다음날 아침에 의도치 않게 숙취 운전 하는 등의 사례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협, '카카오프렌즈 쌀'

▲ 카카오프렌즈 쌀눈듬뿍쌀 사진=농협

농협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결합한 쌀 상품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카카오프렌즈×청원생명쌀, ▲카카오프렌즈×왕의밥상, ▲카카오프렌즈×안심무세미쌀, ▲카카오프렌즈×청원생명 쌀눈듬뿍쌀, ▲카카오프렌즈×유기농쌀 등 6종이다.

농협은 1인 가구 생활패턴 및 젊은 층의 수요에 따라 중량을 줄인 맞춤형 쌀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결합하여 2kg 소포장 PET병 형태로 선보였다. 특히, ▲친환경, ▲완전미, ▲유기농 등 고품질 쌀의 특징과 기능성 쌀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