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삼성전자, 스페인 발렌시아에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오픈스페인 3대 도시 중심지에 위치한 유명 백화점서 개관
▲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삼성 발렌시아'. 출처=삼성전자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삼성전자가 19일(현지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삼성 발렌시아'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발렌시아는 마드리드, 바로셀로나와 함께 스페인 3대 도시 중 하나이다. 삼성 발렌시아는 발렌시아의 중심지에 위치한 80년 전통의 유서 깊은 스페인 백화점 '엘 꼬르떼 잉글레스' 1층에 880제곱미터 규모로 자리 잡았다.

삼성 발렌시아는 혁신적인 IT 기술과 제품이 어우러진 디지털 놀이터이자, 패션쇼와 쿠킹쇼, 교육 등 같은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는 공간이다. 또 미술, 요리, 패션,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와 IT 기술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거실, 주방, 홈오피스 등으로 구현된 '커넥티드 리빙존'에서 고객들은 스마트폰, 8K QLED TV,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과 같은 삼성전자의 제품들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은 '키즈존'에서 TV와 태블릿을 활용한 어린이용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 공간에서의 제품간 연결도 체험할 수 있다.

'프레임 갤러리존'에서는 '더 프레임'을 통해 스페인 유명 미술관인 프라도 미술관,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등의 명화를 포함해 1200여개 명화를 감상할 수 있고, '슈퍼 빅 TV존'에서는 98형 초대형 QLED TV로 오토바이 레이싱 등 경기 관람도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을 스프레이 캔처럼 사용해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 중앙에 위치한 '대형 LED 스크린'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갤럭시 그라피티'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발렌시아에서 활동하는 그라피티 아티스트 데이비드 델 리몬과의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이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훈 삼성전자 스페인 법인장 상무는 "'삼성 발렌시아'는 단순히 제품만 전시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들이 제품과 제품간 연동되는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19.12.19  11:04:45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