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터즈(Chester's International)는 프라이드 치킨전문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으로 1952년 창업됐다.

창업자인 W.O.자일즈는 창업당시 직접 만들어 특허를 받은 튀김기를 이용해서 만든 도넛을 주요 메뉴로 내세웠으나 곧 프라이드 치킨이 더 인기가 있음을 깨닫고 주력 품목을 변경했다.

자일즈는 1965년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보안관 뱃지를 달고 있는 닭 ‘체스터’를 마스코트로 만들어서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마스코트 체스터의 이름은 자일즈가 좋아하던 서부 TV와 라디오 시리즈인 ‘건스모크’의 주요 인물인 체스터 구드의 이름에서 따왔다.

자일즈는 체스터즈 비즈니스와 함께 특허 받은 튀김기 등을 생산하는 비즈니스도 유지했다.

이때 체스터즈의 비즈니스는 ‘체스터 프라이드’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체스터즈 치킨의 인기는 집안 대대로 내려오던 요리법에 튀김가루를 2번 입혀서 튀겨내는 방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게 만든 것이 주효했다.

체스터즈는 건강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기호 변경을 반영해서 상호명을 체스터즈 프라이드에서 체스터즈로 바꾸고 2004년에는 프랜차이즈로 비즈니스를 변경하고 매장 확대에 나섰다.

2019년 현재 체스터즈는 미국내에 1243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43개 매장이 있고 슈퍼마켓 등을 통해 냉동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