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현대건설, 대구 중심지에 ‘힐스테이트 대구역’ 분양아파트 803세대, 오피스텔 150실로 구성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현대건설이 13일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힐스테이트 대구역' 조감도. 출처=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5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총 6개동 규모다.구체적으로는 전용면적 84~112㎡의 아파트 803세대와 전용면적 43~46㎡의 오피스텔 150실로 구성된다. 공급되는 면적은 아파트 84㎡A는 172세대, 84㎡B는 89세대, 84㎡C는 374세대, 112㎡는 168세대다. 오피스텔은 43㎡A는 50실, 43㎡B는 50실, 46㎡C는 50실이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에서는 대구 지하철 1호선은 물론 향후 개통 예정인 대구권 광역철도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대구 지하철 1호선을 통해 2호선 반월당역, 3호선 명덕역 등 환승도 편리해 대구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도 가까워 인근 주요 도심으로 손쉬운 이동 역시 가능할 전망이다.

대구의 전통적 도심 지역답게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위치해 있고 동아백화점 본점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각종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가 가까우며 롯데 시네마,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대구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축구 대구FC의 홈경기장인 DGB대구은행파크도 가깝다.

종로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고 달성초등학교와 경일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대구 중앙도서관도 편리하게 이용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도심 속 공원인 경상감영공원이 위치해 있다. 달성공원도 가깝다.

아파트 내부는 4Bay 위주 평면 설계에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2개의 팬트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대형 드레스룸 및 공용 욕실 샤워부스도 유상옵션으로 적용된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오피스텔의 경우 2룸 아파트 수준의 공간을 갖춰 한층 실속 있는 소형 주거공간도 설계된다. 동선을 고려한 ‘ㄷ’자 주방이 설계되고 침실 슬라이딩 도어도 유상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하이테크의 'H'와 IoT의 합성어)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하며 또한 차량 입차알림은 물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 공용부 서비스도 제공 받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 세대 내 Self-Clean 바닥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되어 덕트 내부 공간의 미세먼지도 저감시킬 수 있다. 세대 내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오피스텔 제외) 및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유상옵션)도 제공된다.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어린이놀이터와 어귀쉼터 등의 공간과 함께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클럽하우스, 독서실,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올 4월부터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19일 양일간 오피스텔 청약 및 아파트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로 예정됐다. 이후 27일 오피스텔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2020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아파트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52(만촌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19.12.14  09:14:56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