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경PSG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유경PSG자산, '유경플레인바닐라글로벌자산배분펀드' 출시

유경PSG자산운용은 12일 공모형 ‘유경플레인바닐라글로벌자산배분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출시 판매중이라고 밝혔다.

이 펀드는 선진국만 아니라 신흥국의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분산형 펀드다. 앞서 출시된 IBK플레인바닐라EMP펀드가 19% 수익률(11개월 누적 기준)을 기록하는 가운데 나온 상품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이 펀드는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이 자문하고 유경PSG자산운용이 운용하며 앞서 나온 ‘IBK플레인바닐라EMP’가 안정추구형이었다면 이번 펀드는 적극·공격형에 가깝다.

양사는 신흥국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 전략을 세웠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기존의 해외주식형 펀드가 선진국에만 집중하면서도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도 불구하고 금융과 에너지 소재에 지나치게 비중을 두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이에 신흥국의 기술(테크놀로지)과 헬스케어 등 혁신기술을 가진 기업을 찾았고, 선진국과 신흥국 투자 비중도 절반씩 균등투자한 상품을 내놓게 됐다.

특히 이번 상품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신흥국의 기술(테크놀로지)과 헬스케어, 프리미엄급 소비재 등 혁신기술 종목을 위주로 편입했다. 30여 개국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중심의 테크놀로지와 헬스케어업종에 펀드자산의 절반을 투자하고 나머지는 경기 관련 소비재와 필수소비재, 산업재, 금융 순으로 투자했다.

수익률 변동에 대비하기 위해 주식 외에도 안정적인 인컴(Income, 수입)을 줄 수 있는 인프라자산과 고금리 채권 등 자산에 15~20%가량 투자했다. 미국과 유럽, 호주의 도로·공항·에너지수송이 인프라 투자 대상이다.
이번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이나 모집 기간은 따로 없다. 온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 경남은행, 토스에 ‘투 유 신용대출’ 공급

BNK경남은행은 12일 모바을 금융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토스(toss)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투 유 신용대출’ 상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는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대출상품 비교 플랫폼이다.‘투 유 신용대출’이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론칭됨에 따라 경남은행 고객과 토스 이용자들은 토스 앱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소득정보 등 입력만으로 제1금융권 4곳 은행과 제2금융권 5곳 은행의 대출 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선택 가입할 수 있다.최우형 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그룹장은 “토스(toss)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를 통해 금리와 한도에서 경쟁력을 갖춘 신용대출을 이용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티머니-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 2종 출시
티머니와 카카오IX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는 1년만의 컬래버레이션이자 올해 대미를 장식할 캐릭터 티머니카드다. 티머니는 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문내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 2종(50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카카오프렌즈 탐정 티머니카드는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과 티머니 온라인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티머니 홈페이지에 카드를 등록하면 T마일리지 및 연말 소득공제 30%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