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미스터피자, 청정원, 롯데칠성, 배스킨라빈스, 풀무원, 신세계푸드, 오리온, 이마트24, 하이트진로, SPC삼립에서 12월2주차 신상품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냉동케이크 'ㅋㅇㅋ' 2종

▲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냉동케이크 'ㅋㅇㅋ' 2종

신세계푸드가 밀크앤허니 냉동 케이크 ‘ㅋㅇㅋ’ 2종을 출시했다.
밀크앤허니 냉동 케이크 ‘ㅋㅇㅋ’는 ‘스노우 티라미수 크림케이크’, ‘크림치즈 당근케이크’ 등 2종이다. '스노우 티라미수 크림케이크'는 진한 에스프레소 향을 느낄 수 있는 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하얀 스노우 파우더를 더한 이탈리아식 디저트다. 또한 '크림치즈 당근케이크'는 고소한 시나몬 풍미가 감도는 당근 케이크 시트 위에 달콤한 화이트 크림치즈를 듬뿍 올린 미국식 홈 디저트다.
밀크앤허니 ‘ㅋㅇㅋ’ 2종은 온라인몰 쿠팡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9980원이다.

*미스터피자 복희야 눈을 감자 피자

▲ 미스터피자 복희야 눈을 감자 피자

미스터피자에서 한양대 학생들과 함께 만든 2025세대를 위한 DIY 피자 ‘복희야 눈을 감자’를 선보였다.
‘복희야 눈을 감자’ 피자는 대학생들의 입맛을 겨냥, 미스터피자 R&D팀과 대학생들이 제품 개발부터 완성까지 함께 협업해 만든 한정 메뉴이다. 철저한 입맛 분석을 통해 선정된 3가지 토핑은 ‘떡볶이∙프렌치프라이∙소시지’이다. 일상 속에서 가장 즐겨찾는 메뉴 중 피자 토핑으로 어울릴 재료들을 직접 조합해 완성한 것으로, 메인 토핑은 국민 간식인 ‘떡볶이’가 선정됐다.
떡볶이는 미스터피자 특제 소스로 맛을 냈으며, 프렌치프라이, 소시지 등을 부재료로 더해 매콤 달달한 맛에 짭조름한 감칠맛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가격은 레귤러 17,900원, 라지 23,900원으로, 기존 프리미엄 피자 대비 약 30%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기존 통신사 및 제휴카드 할인 적용 가능). 12일부터 안산에 위치한 미스터피자 한대점에서 판매하며, 향후 판매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청정원 마요소스 2종

▲ 청정원 ‘스위트콘 마요소스’, ‘갈릭치즈 마요소스’ 2종

대상㈜ 청정원이 고소한 마요네즈에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더한 ‘마요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청정원은 ‘스위트콘 마요소스’, ‘갈릭치즈 마요소스’ 등 2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스위트콘 마요소스’는 달콤한 벌꿀과 고소한 옥수수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콘치즈나 샐러드, 토스트 등 다양한 요리와의 궁합을 자랑한다. ‘갈릭치즈 마요소스’는 구운 마늘에 부드러운 치즈를 더해 감칠맛을 낸 소스로, 각종 피자나 튀김류에 듬뿍 찍어먹는 디핑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롯데칠성 깨수깡

▲ 롯데칠성 깨수깡

롯데칠성음료가 청정 제주에서 온 7가지 제주산 원료를 담은 탄산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을 출시했다.
깨수깡은 황칠나무, 녹차, 해조류 5종 등이 들어간 황칠해조류복합추출농축액을 비롯해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벌꿀, 타우린 등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깨수깡의 주원료인 해조류 및 식물복합추출물은 숙취해소원료로 발명 특허(제10-1949887)를 받았다.
깨수깡은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된 재미있는 네이밍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다.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

▲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판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배스킨라빈스 홀리데이 블렌드(11,000원, 200g)’는 우간다, 콜롬비아, 브라질 등 세 가지 원두를 조합한 다크 로스팅 블렌드다. 겨울에 어울리는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촉감, 깊은 단맛과 바디감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세련된 레드 컬러와 초록색, 금색이 조화를 이루고, 여기에 ‘해피 홀리데이’ 문구와 트리 오너먼트(장식) 등을 더해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패키지 디자인은 ‘배스킨라빈스 스틱 커피(2,500원, 10개입)’와 ‘배스킨라빈스 핸드드립 커피(4,000원, 5개입)’에도 적용됐다.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

▲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땡초(청양고추)로 알싸한 매운맛을 살린 ‘얇은피꽉찬속 땡초만두(이하 얄피 땡초만두)’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얄피 땡초만두는 기존의 김치만두와는 차별화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한국인이 즐겨 찾는 청양고추로 알싸한 매운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돼지고기와 부추가 어우러진 만두소에 국내산 청양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담백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더했다. 더불어 절인 무를 첨가해 씹었을 때 아삭한 식감과 함께 기분 좋은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 '생크림파이 1.5'

▲ 오리온 '생크림파이 1.5'

오리온은 기존 생크림파이 대비 크기를 1.5배 키운 ‘생크림파이 1.5’를 출시했다.
생크림파이 1.5는 개당 중량을 기존 22g에서 33g으로 50% 늘리고, g당 가격은28% 인하(편의점가 기준)해 가성비를 높인 제품이다.
커진 크기만큼 맛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풍미를 개선하고, 초콜릿 맛도 더 진해졌다.

*이마트24 크림바바 2종

▲ 이마트24 크림바바 2종

이마트24가 0크림바바 신규 플레이버(flavor)인 ‘크림바바 치즈크림’과 ‘크림바바 녹차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림바바 치즈크림은 이마트24가 단독 개발한 상품으로, 이 플레이버는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치즈크림은 마스카포네 치즈 함유량을 높여, 풍부한 치즈의 맛과 향을 극대화 했으며, 치즈의 짠맛과 달콤한 크림 맛이 조화를 이룬다. 가격은 2400원이다.
크림바바 녹차크림은 디저트를 많이 찾는 2030 여성층이 선호하는 녹차크림을 사용해, 적당한 단맛과 함께 녹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2000원이다.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자연을 담은 와인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Gerad Bertrand Naturae)’를 출시했다.
‘제라르 베르트랑 나뚜라에’는 남프랑스 와인의 명가 ‘제라르 베르트랑’이 최근 시대 흐름에 맞춰 자연친화적 컨셉으로 내놓은 와인으로, 포도 재배부터 와인의 병입까지 모든 과정에서 동물성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Vegan,채식주의자) 친화적인 와인이다. 또 와인 생산과정에서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물론, 양조과정에서 자연 발생한 이산화황(SO2)이 아닌 추가로 산화방지제 및 그 어떤 화학적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은 자연 친화적인 와인이다.

*SPC삼립 카페스노우 '크리스마스 에디션 미니케익' 2종

▲ SPC삼립 카페스노우 '크리스마스 에디션 미니케익' 2종

SPC삼립이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 미니케익' 2종을 출시했다.
‘카페스노우 미니케익'은 혼디(혼자+디저트)족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미니 사이즈 케이크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생크림 케이크 위에 귀여운 진저맨 쿠키를 얹은 ‘X-MAS DIY 미니케익'과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생크림을 얹은 '알록달록 DIY 케익’ 등 2종이다.
특히 직접 꾸밀 수 있는 데코레이션 펜과 초코볼이 들어있어 나만의 케익을 연출할 수 있다. 전국 편의점과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가격 6,2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