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새로운 경험"…삼성전자, '갤럭시 북' 사전판매 개시새로운 컴퓨팅 경험 제공…오는 20일 공식 출시
   
▲ 갤럭시 북 플렉스. 출처=삼성전자

[이코노믹리뷰=황대영 기자] 삼성전자는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는 PC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의 사전판매를 13일부터 19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북은 오는 20일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기간 구매고객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UFS 카드 256GB'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컬러 볼륨 100%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 600니트의 야외모드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선명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 받아 뛰어난 성능은 물론 높은 에너지 효율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약 2시간 48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S펜 지원·360도 회전 디스플레이...갤럭시 북 플렉스

   
▲ 갤럭시 북 플렉스. 출처=삼성전자

갤럭시 북 플렉스는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을 내장해 갤럭시노트10에서 선보인 제스처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노트 시리즈에만 제공하던 S펜 그림 공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펜업 커뮤니티 참여도 가능하다.

갤럭시 북 플렉스는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노트북 뿐 아니라 태블릿의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직선을 강조한 간결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제품 측면에 다이아컷 공법으로 견고함과 세련미를 더했다.

갤럭시 북 플렉스 인텔® 코어™ i5, i7 프로세서 모델에는 그래픽 성능이 대폭 강화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을 탑재해 원활한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다.

갤럭시 북 플렉스는 39.6cm, 33.7cm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로열 블루', '로열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75만8000원~292만9000원이다.

갤럭시 북 이온, 얇은 두께·초경량 휴대성 최적화

   
▲ 갤럭시 북 이온. 출처=삼성전자

갤럭시 북 이온은 휴대성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33.7cm 모델은 12.9mm의 얇은 두께에 970g의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또한 제품에 적용된 '아우라 실버' 색상은 주변 빛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선사하며, 힌지에는 블루 색상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갤럭시 북 이온 39.6cm 모델은 확장 가능한 메모리·저장장치 슬롯을 제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추가 장착이 가능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이온은 39.6cm, 33.7cm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아우라 실버' 한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 세부 사양에 따라 147만7000원~259만5000원이다.

황대영 기자  |  hdy@econovill.com  |  승인 2019.12.12  11:00:00
황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대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