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조아제약,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일‧가정생활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제도 운영 인정 받아
▲ 조아제약이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됐다. 출처=조아제약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조아제약은 11일 여성가족부로부터 ‘2019년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인증 제도는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출산과 양육지원, 근무 및 휴가 제도 개선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등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에서 요구하는 기본 법규 13가지를 충족해야 한다. 조아제약은 가족친화프로그램, 가족돌봄 휴직, 남성직원의 육아휴직, 육아 및 출산휴가자의 전원 복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조아제약은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를 이용했던 직원 전원이 복직하고, 임신한 직원들 모두 근로시간 단축 제도를 사용하게 하는 등 여성 직원이 출산에 따라 경력이 단절되는 것을 막는데 노력했다.

조아제약은 38세 이상 근로자의 본인은 물론 배우자까지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5년 단위로 다양한 장기근속 포상을 제공하는 등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힘써왔다. 조아제약의 평균근속연수는 9년 이상으로 업계 평균을 웃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가족친화 인증은 조아제약이 추구하는 행복한 일터로 나아가는 과정 중에 하나일 뿐”이라면서 “앞으로도 더욱 가족친화적인 회사로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계획을 세우고 또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진중 기자  |  zimen@econovill.com  |  승인 2019.12.11  15:58:00
황진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황진중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