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출시
▲ (삼성자산운용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삼성자산운용, ‘펀드솔루션’ 출시

삼성자산운용은 9일 국내 출시된 모든 공모펀드의 기본정보와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는 모바일 앱 ‘펀드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펀드솔루션은 약 3400여개의 국내 공모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의 정보를 제공한다. 상품 유형과 운용규모, 판매사 정보는 물론 기간별 주요 주가지수(코스피, 코스닥, S&P 500)와 관심 펀드의 수익률을 함께 비교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추천 펀드’, ‘판매사 추천펀드’, ‘수익률 좋은 펀드’ 등의 키워드로 해당 상품들의 성과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은퇴솔루션’ 메뉴에서는 투자자의 예상 은퇴시기와 필요 생활자금, 투자 성향 등을 입력하면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맞춤형 연금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투자자가 펀드를 선택하면 곧바로 투자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유진투자증권을 시작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펀드솔루션은 지난해 7월부터 투자권유대행인(FA)과 프라이빗뱅커(PB)들을 위한 전용 서비스로 출시돼 8개 증권사, 5개 은행 등 총 25개 판매채널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번에 모든 투자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재편했다.

김용광 삼성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본부장은 “그간 일반 투자자들은 접근하기 쉽지 않았던 국내 모든 공모펀드 정보를 한 앱에 담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투자자들의 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티은행, ‘직장인·자영업자용 빠른 신용대출’ 선봬

한국씨티은행은 9일 직장인과 전문직 자영업자 등이 이용 가능한 '씨티 더빠른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복잡한 증빙서류 제출 없이 신청부터 입금까지 10분이면 최대 5000만원까지 대출을 실행하는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대출 신청은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채널로 진행할 수 있으며 씨티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들도 이용 가능하다. 중도상환수수료도 부과되지 않는다.씨티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씨티은행 홈페이지나 씨티모바일 앱에서 해당 상품으로 대출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오는 2020년 1월 30일 이후 스타벅스 라떼 쿠폰 2매가 제공된다.

NH농협은행, ‘카카오 캐릭터 체크카드’ 출시

NH농협은행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해 탄생한 새로운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이 치즈볼을 즐겨먹는다는 기존 스토리를 활용해 '치즈 농장의 농부 라이언'스토리를 개발, 카드 디자인에 적용했다. 카카오 유명 캐릭터를 체크카드에 도입한 만큼 특히 청소년과 젊은층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주요 생활편의업종인 커피, 편의점, 영화, 온라인쇼핑, 배달앱 등에서 이용하면 0.5~1.0%를 적립받을 수 있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싱글·더블·트리플·보너스 서비스로 나눠 최대 5%까지 풍성한 NH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2.09  19:37:48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