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삼성생명, 밀레니얼 세대 소통 위한 소셜채널 '히릿' 론칭랜선출근‧월간재능 등 톡톡 튀는 콘텐츠로 트렌디 이미지 부각
   
▲ 히릿 영상 캡처 화면. 출처=삼성생명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삼성생명은 9일 밀레니얼 세대(80년대 초~90년대 중반 출생)와의 소통을 위한 소셜채널 ‘히릿(Hit it)’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채널 이름인 ‘히릿(Hit it)’은 Hit it(시작해), Let's Hit it (가자!), Hit it off(죽이 잘 맞아) 등 새로움의 가치를 담은 용어로, 밀레니얼 세대를 응원하고 함께 감성을 공유하자는 의미로 지어졌다.

삼성생명이 ‘히릿’을 론칭한 이유는 보험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고, 특히 기존 세대와 다른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와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소통함으로써 친구같은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웹페이지 외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까지 SNS 채널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운영된다.

히릿의 콘텐츠는 회사 브랜드, 상품 스토리 등을 강조하는 다른 회사의 소셜채널과 달리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보면 △직원들의 꾸밈없는 회사 생활을 담은 vlog ‘랜선출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하는 ‘월간재능’ △슬기롭고 이로운 삶을 위한 팁을 제공하는 ‘슬리(SLI, Samsung Life Insurance)로운 생활’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재테크를 소개하는 ‘뜻밖개이득’ 등이다. 이중 ‘월간재능’은 '재능은 있으나 알려지지 않은 밀레니얼 세대 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코너로 히릿의 론칭 취지와 가장 많이 부합된다.

삼성생명은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삼성생명 계정에서 영상을 공유하는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히릿 계정(hitit.official)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참신하고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19.12.09  09:07:52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