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포토뉴스
[ER 포토]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와 기념메달의 만남조폐공사 캐릭터 기념메달 출시

[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5일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대중문화 캐릭터를 활용한 '브라운앤프렌즈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사진=임형택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5일 서울 라인프렌즈 이태원점에서 대중문화 캐릭터를 활용한 '브라운앤프렌즈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라인프렌즈는 세계적으로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스티커인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고품위 기념주화와 메달을 제작해온 조폐공사는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주기 위해 캐릭터 메달 제작을 추진해왔다.

'브라운앤프렌즈 기념메달'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가 서울의 명소인 광화문, 남대문, 남산을 여행하는 스토리로 피규어와 결합된 금 1종(브라운), 은2종(코니, 샐리)으로 출시된다.

브라운 기념메달(금, 중량 15.5g, 순도 99.9%, 직경 28mm) 앞면에는 광화문 이순신 동상과 브라운을 표현했다. 코니 기념메달은(은, 중량 31.1g, 순도 99.9% 직경 40mm) 앞면에는 남대문의 모습과 숲 전경을 담았다. 샐리 기념메달(은, 중량 31.1g, 순도 99.9%, 직경 40mm) 앞면에는 남산타워의 밤과 낮을 디자인했다. 기념메달 뒷면에는 '브라운'이라는 가상의 단위를 적용해 수집의 즐거움을 더했다.

'브라운앤프렌즈 기념메달'은 캐릭터 피규어, 고유 일련번호가 새겨진 보증서 및 제품설명서로 구성됐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금메달(브라운) 143만원 △은메달(코니, 샐리) 각 15만원이다. 브라운데이(8월8일)를 상징하는 총 8,888개 한정 제작된다.

   
▲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5일 서울 용산구 라인프렌즈 이태원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열린 한국조폐공사 '브라운 앤 프렌즈 기념 메달' 공개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임형택 기자
   
▲ 사진=임형택 기자

임형택 기자  |  ooyt12@econovill.com  |  승인 2019.12.05  17:59:04
임형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임형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