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두산건설,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 7일 분양지하철 7호선 연장과 GTX-B 노선 교통호재 풍부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두산건설은 오는 12월 7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52-11번지일원 산곡4구역을 재개발해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총 10개 동, 지하 4층~최고 26층으로 799가구 규모다. 이 중 일반 분양분은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 면적 49~84㎡의 507가구다.

   
▲ '부평두산위브더파크 조감도'. 출처=두산건설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 주변의 교통여건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하철7호선 연장선 구간에 산곡역(예정)이 단지 도보거리에 신설될 예정이다. 산곡역(예정)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가능하다.

부평역(경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을 통해 GTX-B 노선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노선은 송도국제도시부터 시작해 부평과 서울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등 서울 주요도심을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연결된다.

해당 단지에는 지상에 주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 4개소,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운동공간 및 커뮤니티 광장도 조성된다. 산책로 겸 생활형 트랙도 조성될 계획이다.

원적산과 장수산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으며 인천 나비공원과 원적산공원, 원적산 체육공원, 뫼골놀이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롯데마트(부평점)와 롯데하이마트(산곡점), CGV(부평점), 인천 북구도서관, 인천삼산 월드체육관 등의 생활인프라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남단에는 마곡초교와 산곡북초교가 있으며 청천중학교도 도보권에 있다. 인천의 명문고인 세일고와 명신여고, 인천외고 등도 단지와 가까워 통학이 가능하다. 청천학원가도 근거리에 있어 자녀들은 방과후 학습이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반영된다. 홈네트워크 월패드를 통해서는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 문 열림, 외부제어 가능, 승강기 호출, 세대내 화상통화, 자기차량 도착알림 등이 가능해진다.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해 프라이버시 또한 보장된다.

세대 내부에는 ‘청정 환기 시스템’을 유상 옵션으로 제공하며 초 미세먼지를 4단계를 걸쳐 제거하는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도 도입한다.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와 ECO 에너지 절약 세면기 수전 등을 비롯해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콘센트와 곳곳에 설치되는 LED등도 단지에 설치된다. 옥상의 빗물을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빗물 이용시스템,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하는 중앙 정수 시스템 역시 도입한다.

이 외에도 모든 세대를 주거선호도가 높은 중소형(84㎡ 이하)으로만 구성했으며 채광성 및 통풍성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일부 세대 제외)로 단지를 배치한다.

인천시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하는 만큼 청약자격과 대출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은 6개월이다. 중도금 대출도 비교적 자유롭다. 또 유주택자도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한데다가 재당첨 제한 규정 역시 해당되지 않는다.

두산건설은 오는 7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29-42번지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19.12.04  13:27:07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