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BIO
대웅제약, 연령별 맞춤형 치약 ‘덴티가드랩’ 출시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
   
▲ 대웅제약이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기능성 치약을 출시했다. 출처=대웅제약

[이코노믹리뷰=최지웅 기자] 대웅제약은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위한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덴티가드랩’은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기능성 맞춤 치약이다.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공동 개발했다.

1, 2단계는 유아, 어린이를 위한 치약으로, 천연 성분인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몽종자추출물, 자일리톨 등이 함유됐다.

3, 4단계 치약은 10대부터 성인의 구강 관리를 위한 치약이다. 구강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를 비롯해 생약 성분과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이리톨 등 천연 원료가 배합된 제품이다.

대웅제약과 함께 ‘덴티가드랩’ 개발에 참여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진보형 교수는 “사람의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듯, 연령과 구강상태에 따라 구강생애주기가 존재한다”며, “온 가족이 하나의 치약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구강생애주기에 따라 적절한 구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맞춤형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구강 관리를 위한 올바른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진보형 교수는 각 생애주기별 구강 문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구강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연구해온 전문가이다.
 
전가연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연령대에 맞는 구강 관리를 통해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세균의 독성물질이 체내로 유입돼 발생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연령대별 적절한 관리를 통해 구강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덴티가드랩’ 1단계부터 4단계의 전체 제품 라인업은 포털,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최지웅 기자  |  jway0910@econovill.com  |  승인 2019.12.02  18:28:40
최지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지웅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