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AIA생명, 사전예방‧사후관리 책임지는 건강보험 출시‘건강할 때 미리미리 AIA건강보험’…후유장해 발생시 매월 생활비 5년간 지급
   
▲ 출처=AIA생명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AIA생명은 후유장해까지 보장하는 ‘건강할 때 미리미리 AIA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뇌, 심장, 간, 폐, 신장 등 5대 부위 질환과 암, 당뇨 및 질병합병증까지 보장 종류와 범위를 늘리고, 질병 발생 위험을 사전에 낮출 수 있는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보험료 갱신 없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할 때 미리미리 AIA건강보험’은 주계약 200구좌 가입 시 뇌혈관질환, 뇌경색증, 뇌출혈, 허혈성심장질환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최초 1회 진단확정되면 질병에 따라 최대 2000만원을 지급한다. 단,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최대 400구좌까지 가입이 가능해 최대 40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간질환, 폐질환, 신장질환 등 5대 부위 질환은 물론 암과 당뇨, 질병합병증에 대한 진단금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암진단특약은 일반암뿐 아니라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까지 보장한다.

이 상품은 특히 진단금 보장범위를 넓히고 단계별로 촘촘한 보장을 제공하고 있다. 뇌출혈,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만 보장하는 일반 보험과 달리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까지 포함하여 더욱 넓게 보장하며, 장해생활비 특약에 가입하면 50% 이상 후유장해 발생 시 생활비 최대 100만원을 5년간 매월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하면 ‘AIA바이탈리티’ 앱에서 주간 목표 걸음 수 달성, 금연 선언 등 건강관리 노력으로 획득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비갱신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상품으로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의 부담이 없으며, 납입기간 중 계약 해지 시 지급하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다 낮은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질병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사전에 질병 발생 위험을 낮추고, 진단 후에는 체계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사전·사후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간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4천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의료진의 실시간 건강상담 등을 제공하고, 질병 진단 후에는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AIA생명 상품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보장 종류와 범위를 대폭 확대해 경제적 손실에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질병 발생 사전·사후 단계 관리를 강화해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오래 영위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19.12.02  09:53:08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