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이주간 추천 금융상품]메리츠종금, 투자 전문가 ‘메리츠펀드마스터랩(Wrap)’ 출시
   
▲ (메리츠종금증권, NH농협은행, DB손보, 농협카드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메리츠종금, 투자 전문가 ‘메리츠펀드마스터랩(Wrap)’ 출시

메리츠종금증권은 국내, 해외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메리츠펀드마스터랩(Wrap)’을 출시했다.

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은 펀드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펀드를, 언제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직접 펀드를 고르고 운용하는 랩어카운트이다.

이 랩 서비스는 메리츠종금증권의 리서치센터와 상품부서가 협업해 운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서치센터는 글로벌 경기와 시장전망에 따라 투자 유망한 자산과 국가 등을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펀드 전문가들이 운용성과와 철학이 우수한 펀드를 선정해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후 시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후 자산 리밸런싱을 통해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 상품은 최소 가입금액이 10만원 이상이며 적립식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이지만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시 별도수수료가 없다. 매 분기 운용보고서를 통해 현재 운용상태와 향후 운용전략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 NH농협은행, 쓸수록 우대금리 크는 ‘올원캔디예금’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를 쓸수록 우대금리가 커지는 올원뱅크 전용 정기예금상품 ‘올원캔디예금’을 출시했다.

올원캔디는 올원뱅크에서 출석체크, 송금, 상품가입, 환전 등의 컨텐츠를 이용하면 적립되며 이벤트 및 경품행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리워드 포인트이다.

‘올원캔디예금’은 올원뱅크에서 출석체크, 송금, 상품가입, 환전 등을 이용 하면 적립되는 올원캔디를 우대금리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으로 예금 만기일 전일까지 적립된 올원캔디 100개당 0.1%p의 우대금리로 교환할 수 있어 총 0.4%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예금상품이다.

우대금리 전부 충족 시 27일 기준 최고금리는 1.95%이다.

올원뱅크 앱으로 1인 1계좌,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12개월까지, 가입금액 3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영업점 창구 및 비대면 채널에서도 해지가 가능하다.

김한술 본부장은 “올원뱅크 고객이 쉽게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정기예금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디지털 특화상품을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DB손보, '참좋은훼밀리플러스+종합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장기간병요양 5등급 등 신보장영역을 발굴해 기존 보장을 강화한 새로운 종합보험인 '참좋은훼밀리플러스+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첫 번째 신규 보장은 노인장기간병 5등급을 보장하는 장기간병요양진당비(1~5등급)이다. 기존 업계에서는 1~4등급을 보장하는 진단비는 판매 중이나 5등급에 대해서는 보장공백이 존재했다. 이에 5등급을 보장하는 장기간병요양진단비를 개발해 보장공백을 해소했다.

이어 뇌전증진단비는 흔히 간질로 알려진 뇌전증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이 외에도 전립선비대증진단비, 녹내장진단비, 특정망막질환진단비, 심근병증단비 등이 있다.

또 기존에 판매하던 담보들의 보장범위를 강화했다. 질병 1~5종 수술비는 소화기계, 비뇨기계 및 제왕절개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장범위를 확대했고, 업계 최다 수준인 77대 질병수술비 개발을 통해 수술비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질병후유장애, 요로결석진단비, 통풍진단비 등도 새롭게 추가돼 이번 종합보험에는 총 20종의 신담보가 탑재됐다.

◆ 농협카드, 카카오IX와 제휴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일상생활 속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농협카드와 카카오프렌즈가 콜라보해 탄생한 새로운 체크카드다.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치즈볼을 즐겨먹는다는 기존 스토리를 활용해 치즈 농장의 '농부 라이언' 스토리를 개발, 카드 디자인에 적용했다.

이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최초이ㅡ 도심형 VR 어드벤처파크인 남산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와 연계돼 결제 시 이용권 30%, MD샵 및 스낵률 10% 즉시 할인 등 어드벤처 파크 상시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생활 편의업종인 커피, 편의점, 영화, 온라인쇼핑, 배달 애플리케이션(App·앱) 등에서 이용하면 0.5~1.0%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 충족 시 월~금요일에는 0.5%, 토~일요일에는 1.0% 적립이 가능하다. 또 ▲쏘카·대중교통·KTX 등 교통 ▲해외 일시불 ▲어학시험·요가 등 자기계발 ▲서점 ▲공연·전시 ▲H&B 등의 업종에서는 이용액의 1.5%를 NH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유튜브, 넷플릭스,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 시에는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연 1회 국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의 매월 통합적립한도는 3만원이며 별도 연회비는 없다. 국내외겸용카드의 경우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통해 출시됐으며 유니온페이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 또한 받을 수 있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1.30  18:03:14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