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분양나선 고려개발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관심↑지하철 4호선·서해선·수인선(예정)·신안산선(예정)·KTX(예정) 펜타 역세권 단지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고려개발이 지난 29일 안산시 단원구 백운동 일대에서 백운연립2단지 재건축 사업인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향후 5개 노선을 단지에 이용할 수 있는 펜타 역세권 입지이며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2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450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49㎡, 59㎡ 425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가 들어서는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다. 지난 2013년 6월 군자주공4단지 재건축 사업을 시작으로 군자주공5단지, 군자주공8단지, 안산중앙주공1단지, 군자주공6단지 등 약 1만5000여 가구의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단지는 도보권에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 초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예정돼 있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환승없이 경기도 수원이나 인천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올해 9월 착공에 들어갔으며,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양대~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에서 25분으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다.

KTX 초지역 개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분,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단지 인근에서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며 생활 반경이 넓어져 주거 편의성이 높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고려대 안산병원,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안산시청과 단원구청 등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 원곡초, 안산서초, 관산초가 있으며 원일초, 관산중, 선일중, 원곡고 등 학교가 밀집되어 있다. 이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에 맞춘 상품 설계와 특화 시스템도 주목 할만 하다. 집안의 모든 면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도입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였고, 모든 창호에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거실과 주방 공간의 바닥에 침실(30mm)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바닥재를 사용하는 획기적인 층간소음 저감 기술도 적용된다.

또한 청정 모드가 추가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H13등급)가 실내공기를 정화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주방 렌지후드의 경우 공동덕트 방식이 아닌 세대별 직배기 방식이 적용돼 층간 소음과 악취를 완화시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조리할 수 있다.

집안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적용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도울 예정이다. 소형 평면인 전용면적 49㎡에도 안방 드레스룸이 제공되며, 전용면적 59㎡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까지 제공돼 넉넉한 공간활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또한 4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고 침실 2, 3 가변형 옵션을 제공하는 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도 있다. 주택 보유 수에 관계 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일반분양 전체 물량이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인 만큼 40%는 가점제, 60%는 추첨제가 적용돼 가점이 높지 않은 수요자도 추첨으로 당첨 가능성이 높다.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의 청약 일정은 오는 12월 3일 특별공급 청약에 이어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1일이고, 계약은 23일~2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11.30  11:00:00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