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CLO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이커머스의 성장과 맞물려 미래의 유망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물류업계 취업 정보 공유와 물류업체들 간 교류가 이뤄지는 축제가 열린다. 

물류전문 미디어 CLO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Logistar Career Festa.)가 12월 21일 강남 드림플러스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으로의 진출, 그리고 물류인으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모두를 위한 토크 콘서트 기반의 ‘축제’다. 물류 산업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네트워킹의 장인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는 대학생부터 주니어,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인원이 참가할 에정이다.

대학교에서는 인하대, 중앙대, 한국항공대, 한국해양대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가하며, 국가기관에서는 KOTRA, 인천항만공사, 기업에서는 LG CNS, 롯데글로벌로지스, 신세계DF, 정운관세법인 등 각 소속 현업자가 참석해 직업과 직무에 대한 열린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로지스타 커리어 페스타는 ‘Career’와 ‘Company’ 총 2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Career에서는 물류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특별인사가 등장해 자신의 커리어에 얽힌 이야기들과 더불어 물류산업과 비전에 대한 철학을 공유한다. Company 에서는 물류를 포함한 유통, 제조, IT, 금융 등 다양한 산업 내 선도 기업을 소개하고, 각 기업이 가진 물류와의 융합사례를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본다.

물류 및 유관업계로의 커리어를 설계하고 있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산업 내 커리어 점프를 희망하는 현직자, 물류산업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희망하는 타 산업 종사자, 물류업계로의 취업을 준비 중인 전공자를 포함해 업계 인사들의 커리어 빌딩 과정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얼리버드 1~2차, 일반신청 1~2차에 따라 달라진다. 행사 참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L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