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신한카드, 사내 소통 레시피 ‘회사생활 별책부록’ 운영쿠킹 스튜디오서 쿡방‧먹방 컨텐츠 제작 및 사내 방영까지
   

[이코노믹리뷰=권유승 기자] 신한카드는 직장 내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유도함으로써 건강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회사생활 별책부록, 특별한 식탁(이하 회사생활 별책부록)’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생활 별책부록’은 특별한 사연을 가진 임직원들을 공모‧선정해 쿠킹 스튜디오에서 사연을 소재로 함께 요리하고 식사하는 사내 이벤트다. 바쁜 회사생활에 찾아온 별책부록 같은 하루 동안 서로에게 힘이 되고 버팀목이 돼주는 동료들과 함께 따뜻한 밥 한끼를 나누며 속 깊은 대화를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신한카드는 업무 특성상 서로 자주 보지 못하는 팀원, 제휴사와의 특별한 인연, 사내 동호회 인연 등 특별한 사연을 담은 쿡(Cook)방·먹방 에피소드를 사내방송 ‘채널 디(Channel D)’를 통해 방영했으며, 이를 통해 참여 직원에게는 특별한 감동과 추억을,조직 전체에는 즐거움과 건강한 활력소를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금번 ‘회사생활 별책부록’은 직원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초협력’을 통해 고객과 직원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3초(초연결・초확장・초협력)경영철학 기반 하에 기획됐으며, 신입사원들의 생각과 애환을 담은 ‘신입사원 토크’와 주변의 멋진 동료를 칭찬・격려하는 ‘칭찬 배송’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라고 신한카드 측은 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회사생활 별책부록’은 디지털 시대에 맞춘 컨텐츠형 프로그램으로 사내 밀레니얼 세대 호응 등 세대간 소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며 “향후에는 내부 콘텐츠와 연계한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 등 대외 소통채널 활성화를 통해 영상 소비자들과도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  kys@econovill.com  |  승인 2019.11.29  10:15:13
권유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권유승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