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 포토뉴스
[사진으로 보는 신상품] 포테이토버거부터 겨울왕국 2 케이크까지11월4주차 신상품은?

[이코노믹리뷰=박재성 기자]

오뚜기, CJ푸드빌, 맘스터치, 문베어, 구스아일랜드, 매일유업, 롯데제과, 서울신라호텔, 오리온, 이마트24, 투썸플레이스에서 11월4주차 신제품을 출시했다.

*‘오뚜기 육개장 X마음의 소리’ 콜라보

   
▲ ‘오뚜기 육개장 X마음의 소리’ 콜라보 사진=오뚜기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육개장 X 마음의 소리’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육개장 X 마음의 소리’ 한정판에는 솔직 담백한 개그 스토리로 10대부터 4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랑 받고 있는 웹툰 ‘마음의 소리’의 인기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날 사가요 엉엉’, ‘육개하게 유쾌장’, ‘먹으면 잇몸만개’, ‘이 세상 맛이 아니야’ 등 총 20가지의 말풍선에 담긴 대사들을 찾아보는 재미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뚜레쥬르 겨울왕국2 케이크

   
▲ 뚜레쥬르 겨울왕국2 케이크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이 기다린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 2>를 주제로 한 케이크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겨울왕국 2> 케이크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을 적용해 개발했다. 새하얀 케이크 위에 올린 엘사, 안나 피규어 장식물에 나무, 성 등의 장식을 더해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을 구현한 듯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엘사_체리 초코’는 운명을 스스로 헤쳐나가는 강인한 성격을 지닌 주인공 엘사를 주제로 한 케이크다. 새하얀 눈을 닮은 하얀 케이크 속에 초코 시트와 달콤한 체리 크림이 어우러진다.
‘겨울왕국 2_블루베리 화이트’는 입체감이 살아 있는 엘사와 안나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케이크다. <겨울왕국 2>만의 시그니처인 붉은 색감을 살린 디자인과, 블루베리&화이트 시트 사이에 블루베리 크림을 듬뿍 넣어 상큼한 맛을 낸다. 넉넉한 4호 사이즈로 학예회, 연말 파티 등에 활용하기 좋다.
뚜레쥬르는 원하는 날짜에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 뚜레쥬르 홈페이지 내 쇼핑몰에서 구매 희망일자와 매장을 선정해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주문 시 권장 소비자가 기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맘스터치 포테이토버거 시리즈

   
▲ 맘스터치 포테이토버거 시리즈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가 특색 있는 식감과 풍미를 자랑하는 ‘포테이토버거’ 시리즈를 신규 론칭하고, ‘휠렛 포테이토버거’,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2종을 출시했다.
포테이토버거 시리즈의 핵심은 ‘통감자 슬라이스’다. 패티 위에 통감자 슬라이스를 층층이 쌓아 올려, 포슬포슬하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담백하고 고소한 감자와 패티, 소스가 한데 어우러져 특유의 감칠맛과 풍미가 일품이다.
통감자 슬라이스를 기본으로 휠렛과 불고기 중 원하는 패티를 선택해 맛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휠렛 포테이토버거’는 맘스터치 고유의 두툼하고 촉촉한 통가슴살 패티를 넣어 푸짐한 양을 자랑하며, ‘불고기 포테이토버거’는 불고기 패티에 에그프라이, 치즈를 올려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2종 모두 단품 4100원, 세트 5900원이다.

*크래프트비어 문베어 캔맥주

   
▲ 크래프트비어 문베어 캔맥주 사진=문베어

문베어 브루잉(대표 조원호)’이 기존 병으로 출시하던 제품을 캔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캔 제품은 ‘백두산 IPA’와 ’금강산 골든에일’ 2종이다.
문베어 브루잉은 2018년 12월 런칭 이래 ‘금강산 골든에일’과 ‘한라산 위트’, ‘백두산 IPA’ 병 맥주 3종을 차례로 선보였다. 보다 쉽게 문베어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기호도가 높은 ‘금강산 골든에일’과 ‘백두산 IPA’를 캔으로 출시했다.
‘금강산 골든에일’은 몰트의 달콤한 향과 청량한 쓴맛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는 것은 물론, 은은한 꽃향기와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특유의 부드럽고 가벼운 끝 맛을 자랑한다. 알코올 도수 4.6%, IBU(International Bitterness Unit·맥주 쓴맛을 나타내는 단위) 35로 라거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들의 크래프트 비어 입문 맥주로 제격이다.
‘백두산 IPA’는 강렬하지만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진한 여운을 남겨 맥주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트러스와 열대 과일의 풍부한 향과 특유의 쌉쌀함이 조화를 이룬 강렬한 끝 맛은 IPA로서의 개성을 확고히 했다. 한반도에서 가장 높고 웅장한 백두산을 제품명으로 차용한 만큼 알코올 도수 6.3%, IBU 50을 자랑한다.

*구스아일랜드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

   
▲ 구스아일랜드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 사진=구스아일랜드

미국 1세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한정판 위스키 배럴 에이지드 맥주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Bourbon County Stout)’를 출시했다.
구스아일랜드 ‘버번 카운티 스타우트’는 위스키 배럴에 임페리얼 흑맥주를 담아 숙성시킨 배럴 에이지드 맥주로, 묵직한 바디감과 강렬한 풍미가 특징이다. 평균 8년간 위스키를 품었던 오크통에서 12개월간 맥주를 숙성시켜 그을린 오크, 초콜릿, 바닐라, 캐러멜 향 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일유업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

   
▲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 사진=매일유업

슬로우키친 스프 3종은 원재료 본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건조되지 않은 원물 재료에 풍부한 유크림과 리코타 자연치즈를 더해 재료의 풍미를 한층 더 부드럽게 느낄 수 있도록 선보인 액상형 크림스프이다. 특히 재료의 투입 순서에 따라 맛과 식감이 달라질 수 있는 스프 요리의 특성상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스프는 양파와 유크림, 우유 등 핵심 재료의 투입 순서와 조리 시간을 지켜 마치 가정에서 직접 요리한 듯한 스프 맛을 구현했다. 또한 농도를 부드럽게 맞춰 숟가락이 없어도 컵에 부어서 간편하게 마시면서 즐길 수도 있다.

*롯데제과 가나 미니초코파이

   
▲ 롯데제과 가나 미니초코파이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한입 크기의 초코파이 ‘가나 미니초코파이’를 출시했다.
‘가나 미니초코파이’는 기존 초코파이보다 중량은 반(35g→17g)으로, 지름은 25%가량(62mm→46mm) 줄인 마카롱 크기의 미니 초콜릿 파이다.
이 제품은 기존 일반 초코파이와 차별화하여 빵에 달걀 함량을 1.8배 높이고, 가나 초콜릿으로 겉을 감쌌다.

*서울신라호텔 12월 한정판 케이크2종

   
▲ 서울신라호텔 12월 한정판 케이크2종 사진=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 12월 한정판 케이크2종 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이 크리스마스를 정확히 한 달 앞두고 12월 한정 특별 케이크를 공개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는 매년 새로운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케이크는 마치 동글동글한 크리스마스 볼 장식을 연상시키는 ‘실버라이닝 케이크’다.
'실버라이닝(Silverlining)'은 '구름의 흰 가장자리'라는 가리키는 단어로, '밝은 희망'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는 따뜻한 겨울과 밝은 새해를 소망하는 메시지를 담아 이름을 ‘실버라이닝 케이크’라 정하고, 케이크 상단에 구름을 형상화한 버터 밀크 생크림 장식을 더했다.
‘실버라이닝 케이크’는 서울신라호텔 파티시에의 노하우가 담긴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맛의 치즈 수플레를 기본 바탕으로 하며, 입에 넣는 순간 촉촉하고 진한 우유 생크림이 수플레 케이크와 함께 녹아 내린다. 케이크 상단에는 동그란 화이트 초콜릿 볼을 얹어 달콤함을 더했다.

*오리온 찰 초코파이 情

   
▲ 오리온 찰 초코파이 情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초코파이 출시 45주년을 맞아 ‘찰 초코파이情’을 출시했다.
찰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맞아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초코파이情 바나나’에 이어, 더 큰 변신을 시도하며 파격적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이다.
찰 초코파이는 떡 반죽을 올린 비스킷을 오븐에 구운 뒤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우를 넣고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찰 초코파이는 달콤한 ‘인절미 초콜릿’과 마시멜로우 속 ‘인절미 스프레드’가 달콤 고소한 맛을 배가시킨 ‘찰 초코파이 인절미’와 흑임자가 들어간 빵에 마시멜로우 속 ‘흑임자 스프레드’가 더해진 ‘찰 초코파이 흑임자’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오리온 제주용암수

   
▲ 오리온 제주용암수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프리미엄 미네랄워터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출시했다.
오리온 제주용암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제 2도약을 선언한 오리온이 야심 차게 내놓은 미네랄워터 브랜드. 미네랄 부족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풍부한 미네랄을 제공하고, 세계적 명수와 경쟁할 수 있도록 미네랄 함량을 신체 밸런스에 맞춰 대폭 높였다.
주요 미네랄 성분으로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 62mg/L, 나트륨 배출로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에 도움을 주는 칼륨 22mg/L,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9mg/L 등을 담았다. 국내 시판 중인 일반 생수 대비 칼슘은 13배, 칼륨 7배, 마그네슘은 2배가 많다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몸의 산성화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pH 8.1~8.9로 약알칼리화했다.

*이마트24 포켓샌드위치

   
▲ 이마트24 포켓샌드위치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샌드위치와 빵의 장점을 결합한 포켓샌드위치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켓샌드위치는 ▲튜나마요 ▲불닭마요 ▲블루베리 ▲청포도 등 총 4종으로 식사 대용이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기존 샌드위치와는 다르게 토핑이 빵 속에 들어있는 형태로, 손에 묻히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샌드위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튜나마요는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참치와 마요네즈를 믹스해 담백한 맛을 살렸고, 불닭마요는 닭가슴살, 양파, 볼케이노소스, 모짜렐라치즈, 마요네즈를 섞어 맛있게 매콤한 맛을 구현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블루베리와 청포도는 신세계푸드에서 개발한 특제 크림에 블루베리와 청포도 리플잼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디저트로 즐기기 좋은 맛이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및 MD 상품’

   
▲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및 MD 상품’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설레는 성탄절을 한 달여 앞두고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및 MD상품을 출시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케이크 신제품 3종은 크리스마스의 본고장인 북유럽의 감성을 재해석한 ‘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라는 테마를 담고 있다.  
북유럽의 겨울을 연상시키는 '노르웨이의 숲'은 진한 다크 초코 시트 사이를 헤이즐넛 가나슈와 피스타치오 가나슈로 샌드하여 진한 초콜릿과 고소한 헤이즐넛의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레드베리 포레스트’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상큼한 오렌지 쥬레·라즈베리 무스의 조화가 어우러진 케이크로 크리스마스 대표 컬러인 레드로 시즌 느낌을 살렸다.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홀리데이 위시 트리’는 초코 시트 사이사이에 라즈베리 생크림과 블루베리·베리쥬레를 채우고 화이트 컬을 얹은 케이크로 12월 16일부터 열흘간 한정 판매된다.

 

 

박재성 기자  |  pjh3714@econovill.com  |  승인 2019.11.29  08:00:00
박재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재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