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한화투자증권, STEPS ‘연3.0% 한정 상품’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27일 금융투자 앱 ‘STEPS’에서 세 번째 한정 상품인 우리은행 채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정 상품은 우리은행 채권이다. 신용등급 AAA(한국기업평가, 2019년 10월말 기준), 만기는 2020년 6월 30일까지다.  STEPS만의 이벤트 수익률을 더해 연 3.0%(세전, 3개월 마다 이자지급)수익률을 제공한다.

STEPS만의 한정 상품은 만기까지 보유해야 해당 수익률을 적용 받을 수 있다.

STEPS는 지난달 28일 금융투자 앱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을 기념해 LG전자 채권과 미국 국채도 세전 연 3.0% 수익률로 한정 상품을 출시 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 Global Digital Product실 김동욱 상무는 “STEPS는 고객의 생활 속에 친밀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제공하는 금융투자 앱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한정 상품들을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님들이 STEPS만의 특별한 혜택을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카드-토스,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출시

하나카드는 27일 토스(TOSS)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출시하여 사업 다각화와 수익성 회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카드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내년 초 토스와 함께 PLCC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 토스는 BC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등과 손잡고 PLCC를 내놓은 바 있다. KB국민카드와 토스가 제휴한 'toss KB국민카드'는 토스 1위 신용카드로 올라서기도 했다.PLCC는 기존 제휴카드와 달리 카드사와 제휴 기업이 상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비용, 또 이로 인해 얻는 수익까지 분담하는 카드다.앞서 PLCC는 카드사와 특정 기업 양자 간 협업으로 출시됐다. 그러나 하나카드는 토스와 특정기업까지 3자간 제휴로 PLCC를 내놓는다. 반응은 나쁘지 않다. 현재로선 하나카드와 토스가 윈윈 할 거란 기대가 크다. 

 

◆ 키움증권, 주가연계증권 3종 출시

키움증권은 27일 기초자산이 주가지수 3개인 스텝다운형 ELS(주가연계증권)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키움 제1172회 ELS`는 글로벌 주가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ELS다. 만기 3년, 예상수익률 세전 연 5.6%이다. 기초자산은 S&P500지수, EUROSTOXX50지수, HSCEI지수이다.이 상품은 스텝다운 조기상환형 ELS로,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세전 연 5.6%의 수익률로 상환된다. 조기상환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에 세전 16.8%의 수익률로 상환된다. 그러나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