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임형택 기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상표·디자인권전'·'서울국제발명전시회'의 3개 전시가 동시에 진행되는 국내 최대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다.

'2019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에서는 국내외 700여 점의 혁신적인 발명품을 만나볼 수 있는 ‘수상작 및 출품작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발명 트렌드와 최신 상표·디자인의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올해는 출품작 및 수상작 전시뿐만 아니라 다수의 특별 전시관도 함께 운영해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올해 최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국내 중소기업 대표 발명품을 전시하는 ‘소재·부품·장비 전시관’과 더불어 VR, 웨어러블 로봇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첨단 기술 체험관’을 운영해 우리나라의 중점 육성산업과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BTS 굿즈의 진품 및 가품 전시를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는 'BTS 관',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국산 캐릭터 성공사례인 인기 캐릭터 '라바관' 등도 운영한다.

전시회 역대 최초로 ‘지식재산 민·관 합동 채용 설명회’가 개최되며, 이번 채용설명회는 현대자동차, 한국발명진흥회, WIPS(지식재산 검색서비스 기관), 특허 법인 등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이 힘을 합쳐 취업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취업 설명회 및 상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