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롭스, ‘스마일 캠페인’으로 한국점자도서관에 1000만원 기부고객과 함께 하는 활동 통해 지난 1년간 모아 기부
   
▲ 스마일 뷰티클래스 현장. 출처=롯데쇼핑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롯데의 H&B스토어 롭스(LOHB’s)가 고객들과 함께 하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000만원을 한국점자도서관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암사동 점자도서관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된 ‘2019년 스마일 캠페인 기부식’에는 롭스 이기욱 상무와 함께 한국점자도서관 김동복 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기부는 롭스 자체 기부액을 포함해 고객들이 1년간 직접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쌓은 기부금으로 조성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지난해 11월부터 롭스 오프라인 매장 6개점에 설치된 ‘스마일 포인트 기기’를 통해 웃는 모습을 인식시키면 1건당 50엘포인트(L.POINT)를 기부할 수 있는 ‘스마일 포인트 기부 이벤트’와 함께 지난 9월 일주일간 진행된 ‘스마일 캠페인’에서 롭스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네이버 해피빈과 페이스북의 ‘응원 댓글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참여 고객만 5만명이 넘었다.

롭스가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점자도서관 측에 전달되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인 ‘따닷공병’을 제작하는데 사용되어 약 2000명 이상의 시각장애인을 돕게 된다. ‘따닷공병’은 샴푸, 린스, 바디 공병이 한 세트로 표면에 점자 표기가 되어 있어 시각 장애인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데 쓰이게 된다.

이와 함께, 롭스는 시각 장애인 지원을 위한 고객 참여 이벤트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으로 함께 참여하는 시각장애인 뷰티클래스, 점자책 제작을 위한 워드 입력 봉사, 따닷공병 조립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시각장애인 뷰티클래스’를 마련하여 임직원들과 일반 고객으로 이루어진 일일봉사자, 시각장애인 등 총 40여명이 참여해 시각장애인 스스로가 본인이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 비법을 전수하기도 하였다.

롭스 이기욱 상무는 “스마일 캠페인은 단순한 기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각 장애인의 생활 복지와 인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이다”면서 “시각 장애인 뿐 아니라 사회 곳곳의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자연 기자  |  nature@econovill.com  |  승인 2019.11.27  13:49:26
박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박자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