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잇업!(Juice It Up!)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만든 주스와 스무디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로 1995년 캘리포니아에서 창업됐다.

소비자들이 점차 건강을 생각하는 메뉴를 선택하면서도 번거로움을 싫어하는데서 착안해 매장에서 직접 짠 신선한 과일주스와 평소 잘 먹지 않는 채소들로 만든 주스를 판매하고 이들을 함께 섞어만든 스무디 등이 주요 메뉴다.

당초 과일주스와 채소주스, 스무디 등의 메뉴로만 구성됐으나 소비자들이 새로운 메뉴를 선호하고 기호가 바뀌면서 단백질 파우더를 첨가한 프로틴 스무디가 추가됐다.

또 신선한 재료를 찾는 트렌드를 감안해서 슈퍼푸드로 불리는 아사이베리를 첨가한 아사이 보울과 용과로도 불리는 피타야를 넣은 피타야 보울 등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주스잇업의 매장은 고객이 주문을 하는 카운터에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진열해놓으면서 항상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선보인다.

또 주스잇업!의 주스바에서는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취향대로 고지베리 등의 과일이나 말린 코코넛, 아몬드 등의 너트 종류, 치아시드 등의 곡물류를 스무디나 주스에 넣어서 자신만의 음료를 만들 수 있게 했다.

현재 주스잇업!은 캘리포니아 지역을 중심으로 약 89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로 13곳을 오픈할 계획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