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타대우상용차의 모바일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 ‘타타대우서비스’ 화면. 사진=타타대우상용차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타타대우상용차가 모바일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 ‘타타대우서비스’를 출시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

22일 타타대우에 따르면 ‘타타대우서비스’ 앱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타타대우상용차의 정보를 확인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이다.

실시간 위치를 기반으로 부품, 판매, 정비 네트워크를 안내하고, ‘고객의 소리’를 통한 불편사항 접수, 고객센터 상담 연결 등 다양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의 고장코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 도우미’ 기능을 통해 차량에 발생한 문제와 점검 필요 사항을 빠르게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이번 고객지원 서비스 앱 출시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 브랜드 혁신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채널을 개발하고,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적극 커뮤니케이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는 최근 ▲야간 예약 정비 서비스 ▲중형 트럭 2년 무상 유지보수 서비스 ▲대형 트럭 대상 무상 정기 점검 서비스 ‘오!369 고객 케어’ 등 괙 편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