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현대건설과 대우건설이 12월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지역에 (주안동 145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을 분양한다.

▲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조감도. 출처=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40층, 22개동으로 전용면적 39~93㎡ 총 2958세대 규모다. 일반 분양분은 1915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 39㎡ 28세대, 45㎡ 57세대, 59㎡A 502세대, 59㎡B 454세대, 59㎡C 186세대, 64㎡ 145세대, 74㎡A 165세대, 74㎡B 262세대, 84㎡A 49세대, 84㎡B 37세대, 93㎡ 30세대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인근에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인천지하철2호선 시민공원역을 도보로 10분안에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1호선과 인천지하철2호선 환승역인 주안역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주안역에서 용산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만큼 서울 접근성도 높다. 또 인주대로와 문학IC, 도화IC 등으로 (구)제1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이 외에 단지와 인접한 인천지하철2호선 시민공원역이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B노선(예정)과 연결되는 인천시청역과 두 정거장 차이로 가깝다. 이에 따라 수도권 광역접근성도 한 층 더 개선된다.

신기시장과 인천남부종합시장, 롯데백화점(인천터미널점) 등 쇼핑시설과 길병원과 인하대병원, 인천시청 등 의료 및 행정 인프라는 물론 교육 여건도 준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주안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인천대학교와 인하대학교, 인하사대부속고등학교 등도 단지에서 반경 2km 내에 있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탑상형 등 다양한 구조를 선보인다. 40층 높이의 스카이라인을 강조한 외관디자인도 적용될 예정이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상가 주차장 제외) 설계로 입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보행을 배려했다.

국공립어린이집, 실내 어린이놀이터, 맘스카페 등 육아에 초점을 맞춘 시설과 스터디룸, 독서실, 도서관 등 학습시설, GX룸과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실내체육관 등의 운동시설을 도입한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에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은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에도 적용된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도 제어 가능하다.

친환경 안심 단지를 구성하기 위해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환기장비에 적용했다. 드레스룸에는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하여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다.

현관 안심카메라, 200만 화소 CCTV,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통로구역),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무인경비 시스템, 누출점검용 가스안전계량기 등 스마트 시스템도 단지 전체에 적용된다.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전기 통합형 실별 온도조절기, 빗물 재활용 시스템, 세대전체 LED조명 등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은 국내를 대표하는 두 건설사가 공동으로 시공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 미추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주안동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아파트인 만큼, 새 아파트를 기다렸던 대기 수요자들도 많아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471-4번지 천일빌딩 3층에 마련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423-30번지에서 12월 중에 개관하며 입주는 2023년 5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