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제주 복합 쇼핑몰 나인몰, 롯데시네마·명품관 입점…주민 기대↑롯데시네마, 명품관, 키즈카페 입점 예정으로 주목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제주도 연동에 건립되는 제주 최초의 초대형 복합 쇼핑몰 '나인몰(NINEMALL)'이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제주도 최대 규모의 명품관 등의 입점을 확정 지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업지인 제주 연동은 제주를 대표하는 인구 밀집 지역으로, 10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어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많은 핵심상권이다. 현재 2020년 6월 준공 예정인 '중흥S클래스'와 2021년 11월 준공예정인 '한화 트리플시티'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박차를 가하고 있어 향후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나인몰은 제주도 일대 최초의 몰링형 쇼핑몰로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조성되며 식음, 쇼핑, 엔터테인먼트, 키즈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모여있다.

■신도심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 위치로 차량 접근성 우수

제주 시내를 가로지르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맞닿은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위치해 구제주와 제주 동부, 서부 등 각지에서 차량 접근성이 좋고 사업지 근처에 11개의 버스 노선이 있어 편의성이 높다.

또한, 사업지 가까이 제주도청과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등학교, 한라초등학교·한라중학교 등 학교, 공공기관 및 의료기관이 밀집되어 공무원과 직장인 수요 확보에 유리해 상가 운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주 유일의 몰링형 복합몰로 롯데시네마 직영관…키즈카페 등 키테넌트 MD 구성

나인몰은 롯데시네마 직영관이 입점 확정 지었고 대형서점,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 앵커 테넌트 점포가 들어설 예정이다.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다.

차별화된 MD 구성과 원스톱 쇼핑 동선 설계가 도입돼 쇼핑 편의가 잘 갖춰졌다. 또한, 차량 방문자가 많은 지역 특성상 법정 대비 203%인 238대가 주차할 수 있는 지하 자주식 대형 주차장을 도입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쇼핑몰 지하 3층~지하 1층에 조성되는 엔터테인먼트존에 도내 최초 롯데시네마 직영관이 자리할 예정이며, 도내 최대 규모 명품관이 입점하는 지상 1층은 의류, 화장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패스트푸드 점포가 함께 구성된다.

지상 2층에는 키즈존, 셀렉다이닝존, 컬쳐존 등이 마련돼 키즈카페,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F&B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옥상 정원이 조성되는 지상 3층은 루프탑가든, 헤어숍, 네일숍, 캐주얼 레스토랑 등이 자리하게 된다.

이외에도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를 통해 지하 주차장부터 최상층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장과 옥상가든 등 자연 채광 시스템이 적용돼 쇼핑 환경도 쾌적하다. 이 밖에도 많은 방문객이 쇼핑몰을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 지역 주민의 니즈에 부합하는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 규모의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 다양한 핵심 점포가 들어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인몰의 시행은 (유)나인위드가 담당하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에 마련됐다.

전진혁 기자  |  jh1346@econovill.com  |  승인 2019.11.15  15:35:27
전진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전진혁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