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 에어버스 321-200 항공기. 출처=에어부산

[이코노믹리뷰=이가영 기자] 에어부산은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3개 노선(선전·가오슝·세부)에 신규 취항하고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날 취항한 인천~닝보 노선까지 포함해 에어부산은 인천발 4개 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이번 인천~선전 노선은 주 6회(월·수·목·금·토·일), 인천~세부 노선은 매일 1회, 인천~가오슝 노선은 주 4회(월·수·목·토) 운항한다.

인천~선전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저녁 11시30분 출발, 현지 공항에서는 다음날 오전 3시35분에 출발하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인천~가오슝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25분 출발하여 현지 공항에서는 오후 2시 15분에 출발한다. 비행시간은 약 2시간 55분이 소요된다.

인천~세부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25분에 출발, 현지 공항에서는 오후 4시 40분에 출발하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5분이 소요된다. 이번 신규 취항한 3곳의 노선 모두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중국 선전은 중국의 대표적인 경제특구 대도시로 에어부산은 비즈니스 상용 고객 확보를 위해 대형 항공사와 맞먹는 운항 횟수를 투입하며 운임은 보다 저렴하게 책정하여 틈새시장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필리핀 세부 노선은 현재 인천공항에서 운항 중인 대부분의 항공사가 야간에 운항하고 있어 낮 시간대 운항하는 에어부산의 취항을 통해 여행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오슝 노선은 2013년부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개척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항하고 있는 만큼 경험을 잘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닝보 노선에 이어 선전, 가오슝, 세부 노선까지 취항하게 됐으며 이달 말 중국 청두 노선까지 취항하면 총 5개의 인천 출발 노선을 가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에어부산만의 넓은 좌석 간격 배치와 대고객 인적서비스를 내세워 이번 인천 신규 노선들을 성공적으로 취항토록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