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세대 K5. 사진=기아자동차

[이코노믹리뷰=김덕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곧 출시될 3세대 K5 외장은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삼아 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했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에는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이었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일체형 헤드램프를 달았다.

진화한 모습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기 때문에 훨씬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다. 향후 출시될 기아자동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기아차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은 바이탈 사인(Vital Sign)을 연상시키는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돼 차량의 심장이 뛰는 것 같은 느낌으로 K5에 생명력을 부여한다.

프론트 범퍼는 쾌속선(Hydro Foil)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유려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갖췄다.

K5는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전장(4905mm), 25mm 커진 전폭(1860mm) 등 확대된 제원을 통해 공간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20mm 낮아진 전고(1445mm)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 3세대 K5. 사진=기아자동차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통해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모습을 갖췄다.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돼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질 경우 K5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