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NEWS
롯데건설, 친육아환경 주거단지 위한 연구 착수

[이코노믹리뷰=우주성 기자] 롯데건설이 친육아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올해 3월부터 친육아 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 심포지엄에 참여한 한국여성건축가협회 참석자들. 출처=롯데건설

친육아 환경 주거 단지 연구는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롯데캐슬을 위한 프로젝트로 최근 어린 자녀를 둔 30~40대의 주택 구입 참여도가 증가하는 특성과 롯데그룹의 다양한 친육아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해당 연구는 총 2단계로 진행한다. 1단계는 기초 조사와 방향성을 설정하는 단계다. 1단계의 경우 사단법인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함께 진행해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완료된 상태다. 2단계인 구체적인 공간 및 상품개발은 현재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연구를 진행 중이다.

롯데건설은 지난 10월 18일에도 사단법인 한국여성건축가협회가 주관한 심포지엄에서 진행 중인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를 발표했다.

해당 심포지엄의 주제는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간 재정의- 거주공간을 중심으로’이며, 롯데건설은 심포지엄에서 ‘스마트한 감성의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심포지엄에는 롯데건설을 비롯해 승효상 국가건축정책위원장, 김갑성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및 포스코경영연구원 산업연구센터, SK텔레콤 등의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가 소극적 공간 제안에 그쳤던 친육아 특화아이템을 단지 전체에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롯데캐슬만의 공간 개념과 체크리스트를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홍효정 책임은 이번 발표에서 “이번 연구는 아이의 연령과 보육자를 세분화한 개별 니즈 조사를 통해 공동주택 전체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였다는 점이 차별화된 포인트”라고 말했다.

다른 롯데건설 관계자 또한 “친육아환경 주거 단지 연구개발의 1,2단계의 연구결과를 발전시켜 실제 분양 단지들에 적용해, 롯데캐슬이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주거 브랜드로써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주성 기자  |  wjs89@econovill.com  |  승인 2019.11.11  13:25:53
우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우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