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금융
[아! 이 금융상품]삼성증권, 편의점 재테크 '돈벌라면' 출시
   
▲ (삼성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삼성증권, 편의점 재테크 '돈벌라면' 출시

삼성증권은 8일 GS25 편의점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한정판 제품인 '돈벌라면'을 출시하고 '돈벌라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유통·IT·금융업계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투자'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자칫 어렵다고만 생각하기 쉬운 금융투자영역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지난 10월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손을 잡고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을 출시했다.

'네이버페이 투자통장'을 이용하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편리하게 국내주식, 펀드, 해외주식, ELS 등 상품을 투자하면서 투자금액에 따라 네이버페이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각 상품별 매수 금액의 1%(최대 5만원)를 네이버페이에 적립 받을 수 있고, 올 12월까지는 네이버페이 통장을 처음 충전하고 결제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적립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GS25 편의점에서 '돈벌라면'을 구매하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3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에서 100원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GS25 편의점에서 돈벌라면을 구매하고 GS&POINT 멤버십을 적립하면 GS25 전용 앱인 '나만의냉장고'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 스템프가 적립되는데, 이 스탬프를 2개 모아 응모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모바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출시

카카오페이는 8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전세 계약이 끝났는데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을 경우 임대인을 대신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돌려주는 상품이다. 지난 6월 카카오페이는 HUG와 ‘국내 최초 모바일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서비스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상품 출시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의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갈 예정이다.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절차는 아파트 또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일부 가입조건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가입신청은 1년 365일 24시간 가능하다.

 

 KB증권, ‘자산배분 EMP 솔루션’ 출시

KB증권은 투자자들을 위한 ‘자산배분 EMP(ETF Managed Portfolio)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산배분 솔루션'이란 투자 목적에 따라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주택 자금, 자녀 학자금, 은퇴 자금 마련 등 다양한 투자 목적뿐만 아니라 안정형, 공격형 등 맞춤 포트폴리오를, 기관투자자들에게는 OCIO, 기업퇴직연금 등 상황에 따른 자금 운용의 투자 제약을 고려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자산배분 EMP 솔루션’ 출시로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자산배분 솔루션을 통해 고객별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자산배분 EMP 솔루션은 배당이 재투자된 총 수익률 데이터를 활용한 기대수익률로 목표가를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진종식 기자  |  godmind55@econovill.com  |  승인 2019.11.08  14:14:56
진종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진종식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