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신한은행, 2019년 전문분야 ‘Bespoke’ 수시 채용현업 부서의 책임자가 채용 전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채용 권한 확대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신한은행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전문분야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19년 전문분야 Bespoke(맞춤형)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Bespoke 수시 채용은 해당 업무를 가장 잘 아는 현업 부서에 채용 권한을 위임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진옥동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신한은행은 현장이 원하는 특화 인재 채용을 위해 채용 전형도 새롭게 마련했다. 서류 전형 이후 현업 부서의 차•과장급 실무자가 분야별 특성을 감안해 응시자를 평가하는 ‘특화프로그램’과 부서의 부부장 이상 관리자와 인사부 채용 담당자가 직무 내용 기반의 역량을 검증하는 ‘전문역량면접’을 통해 지원 분야에 대한 적합성과 전문성을 입체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현업 부서의 시각으로 선발된 인재는 지원 부서의 직무 교육을 받고 즉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치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IB(투자금융) ▲IB(부동산·프로젝트금융) ▲증권운용 ▲금융공학(FX·파생) ▲리스크 모델링 ▲디지털 기획 ▲퇴직연금 보험계리사 7개 분야이며 서류 접수는 7일 오후부터 19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業)’의 특성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방식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이 해당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본인이 지원하는 분야의 직무 내용과 우대 조건 등을 명확히 파악하고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소신있게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19.11.07  15:10:31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