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최초 복합쇼핑몰 ‘NINEMALL(나인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제주도 최초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연동 신시가지에 들어선다. 롯데시네마 직영관과 도내 최대규모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등이 입점 확정돼 제주도내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연동에 들어서는 '나인몰(NINEMALL)'은 이달 초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나인몰'은 제주도 핵심 상권인 연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층, 연면적 1만8938㎡ 규모로 건립된다. 제주도 첫 몰링형 쇼핑시설로, 문화부터 식음, 쇼핑, 엔터테인먼트, 키즈 등의 콘텐츠가 결합된 초대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자주식 대형 주차장을 확보해 쇼핑 환경에 쾌적함을 더했다. 

■신도심인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 위치…차량 접근성 및 배후수요 탄탄

나인몰은 연동 신시가지입구 교차로에 건립될 예정으로 차량 접근이 용이하다. 제주 시내를 관통하는 연북로와 신대로가 사업지에 맞닿아 있다. 구제주와 제주 동부, 서부 일대에서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기 수월하다. 11개의 버스 노선이 주변을 경유해 대중교통망도 갖췄다.

제주 연동 일원은 약 10만명이 거주하는 인구 밀집 지역으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사업지 인근에 제주도청과 제주도 제2청사, 한라병원, 신제주초교, 한라초/중 등 공공기관이 위치하고 학교, 의료기관이 밀집돼 공무원과 직장인 등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사업지 인근에 2020년 6월 준공 예정인 '중흥S클래스'와 2021년 11월 준공 예정인 ‘한화 트리플시티’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이 예정되어 개발 완료시 배후수요가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제주 최초 몰링형 복합몰…롯데시네마 직영관, 명품관, 프리미엄 키즈카페, 루프탑가든 카페 등 키테넌트 MD구성

'나인몰'은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제주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조성된다. 롯데시네마 직영관이 들어서며, 대규모 라이프스타일형 서점과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셀렉다이닝, 루프탑 가든 카페 등 앵커 테넌트가 입점 예정이다. 고급스러운 MD 구성을 갖춘 쇼핑몰로 호평을 받는 이유다.

한자리에서 모든 니즈를 해결하는 데에 최적화된 쇼핑 동선으로 설계된다. 지하 주차장부터 최상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통한 동선 설계와 1층 오픈 광장과 옥상가든, 쇼핑몰 내 자연 채광 시스템 등을 통해 더 많은 유동인구 유입과 함께 쇼핑 내방객들이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에 최초로 조성되는 초대형 복합몰로, 제주 핵심상권으로 평가되는 연동 일원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쇼핑몰"이라며 "도내 유일의 몰링형 쇼핑몰로, 키테넌트(핵심점포) 입점이 확정돼 제주도민의 요구에 걸맞은 특화된 MD 구성을 통해 쾌적하면서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나인몰 홍보관은 제주시 노형동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