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5G 네트워크 보안...LG유플러스와 고려대 만났다업무협약 체결

[이코노믹리뷰=최진홍 기자] LG유플러스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이 5G 네트워크 보안 안정성 확보를 위해 ‘5G 보안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고려대는 해킹 대응, 디지털 포렌식, 정보보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사이버보안 연구성과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LG유플러스와 고려대는 ▲네트워크 장비의 보안성 평가 ▲보안 취약성 진단 ▲미래 보안기술 연구 등에 협력한다. 이를 통해 5G 네트워크 장비의 보안 위협 수준을 평가하고, 취약점에 따른 대응 방안을 검토한다는 설명이다.

   
▲ LG유플러스와 고려대가 5G 보안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Mobile Edge Computing),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 등 5G 단독모드(SA: Standalone) 기반의 신기술에 대한 정보보호 방안도 수립한다. 이를 바탕으로 5G 신규 서비스의 보안 ‘방패’를 강하게 단련한다는 각오다.

LG유플러스 김기용 정보보호담당은 “국내외로 인정받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과 협업해 5G 서비스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미래 보안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9.11.06  13:46:46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최진홍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