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기업 소식
NH농협은행,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 구축고객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한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이코노믹리뷰=강민성 기자] 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생활 패턴 분석시스템(NH Digital Segment Map)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NDS-Map(NH Digital Segment Map)은 고객의 내·외부 디지털플랫폼 안에 금융과 생활 패턴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NH농협은행의 디지털고객 전용 세그먼트 프로그램이다.

NDS-Map은 고객의 금융상품 가입, 송금, 환전 등의 금융거래와 고객이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가맹점 유형,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고객 디지털 금융거래 성향과 디지털채널 이용 빈도를 측정할 수 있게 지수화했다.

농협은행은 NDS-Map을 활용해 비대면 채널(올원뱅크, NH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에서 고객의 금융거래 실적과 결제 성향 등에 따라 우대금리나 할인 혜택을 더 제공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영업점 창구에서도 NDS-Map를 활용한 상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해 대면-비대면 채널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태영 디지털전략부장은“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성 기자  |  kms@econovill.com  |  승인 2019.11.06  11:41:34
강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강민성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