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 김장김치 완제품. 출처=아워홈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13일까지 각종 김장 상품을 할인 예약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최근 배춧값 폭등으로 인해 김장 비용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큰 만큼 지역색을 살린 김장김치 완제품,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등 각종 김장 용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배추와 무, 고춧가루 등 주요 원재료 모두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으며,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기준)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했다. 아워홈몰을 통해 구매 및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배송비는 무료다.

먼저 갓 담근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김장김치를 중부식과 남도식으로 나눠 2종으로 선보인다. ‘중부식 김장김치’는 담백한 충청도식 김치 특징을 살렸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깊고 진한 김치 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한 김장을 위한 ‘김장김치 KIT’도 선보인다. ‘김장김치 KIT’는 절임배추 10kg(배추 5~6포기)와 중부식 김치양념 5.5kg으로 구성됐다.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고,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 초보도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취향에 따라 김치 양념에 굴, 젓갈, 배 등 부재료를 첨가하면 ‘나만의 맞춤형 김치’가 완성된다.

국내산 ‘절임배추’도 판매한다. 청정해수로 만든 국내산 소금으로 12시간 이상 절여 가장 맛있는 염도를 맞췄다. 3단계 세척 공정과 2단계 선별 과정을 거쳐 추가 세척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절임배추는 10kg(5~6포기)과 20kg(10~12포기)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3만1900원, 4만4000원이다.

또한 아워홈몰에서 김장김치 관련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전고객에게 1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춧값 등 김장 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김장김치 기획전을 준비했다”면서 “다가오는 김장철 아워홈 김장김치 기획전과 함께 맛있고 간편한 김장을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