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LIFE&PEOPLE > 엔터테인
지주연, 블락비 박경·하연주·한준호와 공통점 있어…뭐길래?
   
▲ ⓒtvN 방송화면 캡처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배우 지주연의 반전스펙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주연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학사를 졸업한 바 있다. 

지주연은 IQ156으로 멘사 회원 자격을 취득한 독특한 이력도 있다.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는 수능공부법을 소개했다. 지주연은 고3 학생들을 위해 국사, 수리에서 고득점을 맞을 수 있는 '꿀팁'을 이야기했다. 

이 외에도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멘사 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사실을 전했다. 

더불어 멘사 회원 모의시험을 재미 삼아 본 결과 156점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큐 156','전 세계 상위2% 브레인','멘사 회원 배우'는 지주연이 가지고 있는 수식어다.

한편, 지주연 외에도 '멘사'회원인 스타가 있어 주목된다.tvN '문제적 남자'에서 '뇌요미'로 활동 중인 블락비 박경은 멘사 회원으로 알려져있다. 그는 누나의 권유로 멘사에 가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tvN 두뇌대결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에 출연한 경력이 있는 배우 하연주도 멘사 출신으로 주목받았다. 그녀는 "친언니가 시험을 보러 가는데 같이 보자고 해서 얼떨결에 보게 됐다"고 전했다. 연세대학교에서 수학과 생활디자인학을 전공한 MBC 전 아나운서 한준호도 비상한 두뇌를 가진 멘사 출신으로 알려져있다. 


김윤정 기자  |  expert@econovill.com  |  승인 2019.11.05  21:45:41
김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김윤정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