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ONGKIZ가 소방청과 베스티안재단의 S.A.V.E. 캠페인에 앞장 설 예정이다. 출처=베스티안재단

[이코노믹리뷰=황진중 기자] DONGKIZ가 네이버 해피빈 펀딩(공익나눔)을 통해 진행되는 S.A.V.E. 캠페인에 앞장서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돕는 기부활동을 응원한다.

화상 치료 전문 병원을 보유하고 있는 베스티안재단은 5일 컴백을 앞둔 DONGKIZ가 대한민국 소방청과 베스티안재단이 함께하는 S.A.V.E.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DONGKIZ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공익나눔)을 통해 진행되는 제 3기 S.A.V.E. 캠페인에 앞장서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돕는 기부활동을 응원할 예정이다.

S.A.V.E. 캠페인은 ‘수퍼히어로들이 가치있는 에너지를 끌어 모으다(S.A.V.E, Super-heroes Attract Valuable Energies)’라는 뜻으로 대한민국의 소방관 히어로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리워드 제품에 담았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방관과 화상환자를 위해 기부된다. 리워드 제품인 캘린더리에는 전국의 현직 소방관 가족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6팀의 소방관과 가족들의 화보가 실려있고 DONGKIZ 멤버들의 사진과 응원메시지가 포함됐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과 가족을 응원하는 캘린더리’라는 제목으로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진행된다.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에서 캠페인의 총 기획과 콘텐츠 제작을 후원한다. 캘린더리, 목걸이, 에코백&파우치, 소화기 등 리워드 제품은 쥬얼리기업인 쥬디앤폴과 안전 소셜벤처기업인 마커스랩이 사회공헌활동으로 참여했다.

S.A.V.E. 캠페인은 12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 후원과 제품 구입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가능하다. 해피빈 펀딩에 참여할 시 펀딩 결제 완료 후 참여 아이디로 3일 이내 해피빈 기부콩 3000원을 별도로 지원한다. 수익금은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의 복지향상의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었지만 소방청의 뜻에 따라 저소득 화상환자 치료목적과 함께 50:50으로 나누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동요엔터테인먼트의 DONGKIZ와 함께하는 제3기 S.A.V.E. 캠페인의 상세한 내용은 화상전문재단 베스티안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설수진 대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제3기 S.A.V.E.캠페인이 진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S.A.V.E.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과 저소득 화상환자를 돕는 의미있는 캠페인으로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