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그룹 제공

[이코노믹리뷰=양인정 기자] “안녕하세요 회장님, 저는 회장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도움을 받고 있는 칠곡 아동학대 사건의 000입니다. 덕분에 즐겁게 미술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와 같이 마음이 아픈 아이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사람이 저의 꿈입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의 작은 도움을 받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소녀의 편지 내용이다.

칠곡계모사건의 피해소녀가 삼라마이더스 그룹 우회장에 쓴 편지가 화제다. 

편지는 지난 2015년부터 그룹에서 후원해 오고 있는 '칠곡계모사건' 피해 소녀가 우 회장에게 직접 감사의 마음을 담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소녀의 편지는 그룹회장실로 직접 전달됐다.   SM그룹은 편지 속 소녀가 대학교를 진학하고 성인이 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편지를 읽은 우 회장은 '나눔'을 일회성을 그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 회장은 “큰 사건을 겪었어도 건강하게 잘 자라 벌써 고등학교 2학년이 된 어린친구의 편지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기업의 사회공헌도 마음으로 할 때 가치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 회장은 2014년 당시 지원 동기와 관련해 “엄청난 일로 충격을 받고 홀로 남은 학생이 살아갈 길이 막막할 것”이라며 “비뚤어지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커갈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안타까워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기로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