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카드, NH농협은행, AIA생명, NH투자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삼성카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이용 시 월 최대 3만원 결제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횟수는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시 1회, 80만원 이상 시 2회, 120만원 이상 시 3회로 조건 충족 시 월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통합 할인횟수는 연간 12회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세계백화점 5% 할인 쿠폰을 월 최대 6매 받을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 월 2매,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 1천원 당 신세계포인트 2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마트·트레이더스·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 시에는 3%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월 할인한도는 40만원 이상 시 5000원, 80만원 이상 시 1만원, 120만원 이상 시 1만5000원이다.

또한 SK에너지와 GS칼텍스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주유 시 2000원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 40만원 이상 시 월 1회, 80만원 이상 시 월 2회, 120만원 이상 시 월 3회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월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영화관, 병원·약국에서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커피전문점에서 5% 결제일 할인을 월 5000원까지 제공한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탐앤탐스, 커피빈, 엔제리너스, 할리스커피, 파스쿠찌, 아티제, 폴바셋’ 총 10개 커피전문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영화 티켓 1만2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결제일 할인을 월 1회 받을 수 있고, 병원·약국에서는 5천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결제일 할인이 일 1회, 월 4회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MASTER) 모두 2만원이다.

■ NH농협은행, 청년고객 위한 ‘금융 패키지’ 출시

NH농협은행은 만19세에서 만34세까지의 청년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입출식예금과 적립식예금, 대출, 체크카드 등으로 구성된 ‘NH1934 패키지’를 출시했다.

입출식예금인 ‘NH1934우대통장’은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 또는 NH농협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로 월 2회 이상 이체하고, 급여이체·자동이체·NH1934체크카드 이용실적 중 하나만 충족하면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또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일별잔액 100만원까지 최대 3.0%(기본금리 0.1%, 우대금리 2.9%)까지 제공하는 파킹통장 효과도 있다.

파킹통장이란 여유자금을 주차하듯 잠깐만 맡겨도 고금리를 제공하지만 언제든 인출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의미한다.

적립식예금인 ‘NH1934월복리적금’은 매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이다.

급여실적 또는 개인사업자계좌 실적, 비대면채널 이체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1.5%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농업계고나 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자는 추가로 2.0% 우대금리를 받는다.

‘NH1934단비(단골비상금)’는 NH1934우대통장을 보유하고 NH채움(신용·체크)카드 연간 600만원 이상 이용, 급여이체, 자동이체 3건 이상을 모두 충족하면 심사를 거쳐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을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1.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최저 2.73%(6개월 변동금리, 1년 일시상환, 신용등급 1등급, 19.10.25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NH1934체크카드’는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전월실적에 상관없이 0.2% 청구할인을 제공하고,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국내에서 일요일에 이용한 금액이 0.1%만큼 추가할인 돼 최대 0.3%까지 청구할인된다. 결제 시 휴대폰 문자 바로알림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 AIA생명, ‘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 출시

AIA생명은 진단금과 수술비, 생활비 등 다양한 보장을 두루 갖춘 건강보험 ‘(무)백세시대 꼭하나 건강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한국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병인 암, 치매, 뇌졸중부터 백내장, 관절염,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까지 보장한다.

나이가 많거나 건강에 자신이 없더라도 3가지 질문만 통과하면 가입이 가능한 간편심사 상품이다.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을 기본으로 보장하며 300구좌 기준 각각 최초 1회의 진단확정에 한해 최대 3천만원을 지급한다.

또 미처 건강보험을 준비하지 못한 50~60대 이상 장년층 고객들이 치매, 녹내장, 관절염 같은 노인질환에 직면했을 경우 가장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월지급 생활비 등의 보장을 제공한다.

특히 실버특정 수술비,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을 보장하는 ‘실버종합형’, 암이나 뇌출혈 진단 시 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생활자금형’, 치매 진단비·간병비를 보장하는 ‘치매형’ 등 18가지의 다양한 특약을 통해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 개인에게 특화된 상품으로 맞춤 설계할 수 있다.

중대질병 뿐만 아니라 보철치료, 재해골절 등 나이가 들수록 더욱 자주 발생하는 치료나 사고 또한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빈틈없이 보장 받을 수 있다.

■ NH투자증권-P2P 플랫폼, ‘연 3.5% 특판 CMA’ 출시

NH투자증권의 모바일증권 나무가 증권업계 최초로 P2P 크라우드펀딩 대출 플랫폼사들과 제휴를 맺고 연3.5%(세전) CMA발행어음을 출시하고 국내 주식수수료 평생무료 이벤트를 개시했다.

대상 고객은 대출 플랫폼사를 통해 가입하는 모바일증권 나무 최초신규 고객으로, 상품가입 한도는 200만원이며 6개월 만기가 적용되는 상품이다.

또한 가입과 동시에 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평생 무료수수료 혜택까지 제공된다. 현재 가입 플랫폼은 위펀딩과 헬로펀딩에서 가능하며, 가입 플랫폼마다 별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각 플랫폼 홈페이지 접속 시 해당 내용에 대해 가입방법에 대해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된다.

안인성 WM Digital본부장 상무는 "대출형 P2P 크라우드펀딩의 경우, 최근 법제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금융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에 증권업 최초로 선도적인 제휴를 통해 고객 커버리지를 넓히고 당사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