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정사업본부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핫&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치매간병보험' 출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31일 치매 진단부터 관리까지 보장하는 '무배당 우체국치매간병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배당 우체국치매간병보험’은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 진단까지 단계적으로 보장한다. 특약에 가입하면 간병비 보장, 알츠하이머, 파킨슨병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 

이 보험의 가입은 만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90세, 95세,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치료보험금은 치매 정도에 따라 최대 2천만원까지 지급받는다. 간병비도 최대 월100만원까지 평생 받을 수 있어 치매의 치료뿐만 아니라 관리의 부담도 덜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무배당우체국치매간병보험 출시를 기념해 올해말까지 무배당우체국치매간병보험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우체국쇼핑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무배당 우체국치매간병보험은 고령화 시대에 국민들이 안심하고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매전용보험”이라며 “앞으로도 우체국보험은 폭넓은 보장을 통한 사회안전망 역할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CFD 국내주식 대용 서비스’ 출시

키움증권이 ‘CFD국내주식 주식대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FD 주식대용 서비스'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평가금액을 현금처럼 지정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유주식의 최대 50%까지 대용 설정이 가능하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 증거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현금화하기 위한 매매 절차가 없고, 매매비용도 절감시킬 수 있어 시간과 비용 모두 아낄 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CFD거래란 실제 투자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파생상품이다. 키움증권에서 CFD상품 거래 시 원화로 외화(USD) 환전 없이 바로 거래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최소 10% 증거금부터 100%까지 다양한 레버리지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 출시

IBK기업은행은 31일 오픈뱅킹 서비스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IBK 오픈뱅킹 궁금하면 드루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오픈뱅킹 서비스는 하나의 금융 앱에서 모든 은행의 금융거래를 한눈에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벤트 등록은 ‘i-ONE뱅크 앱’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27일까지 스마트뱅킹 앱 i-ONE뱅크에서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은행의 입출식·예금·적금·펀드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506명에게 애플 아이폰11 Pro(1명), LG 노트북(2명), 삼성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500명)의 경품을 제공한다.